캐나다 테니스 스타들. 16위 샤포발로프, 20위 오제 알리아심, 30위 라오니치, 93위 바섹 포스피실, 여자 6위 비앙카 안드레스쿠 등 |
남녀 프로 100위내에 5명을 보유한 캐나다 테니스협회가 코로나바이러스19 여파로 정규직원 50명을 해고하는 등 특단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캐나다에 거주하는 강동원 대한테니스협회 국제위원이 다음과 같은 캐나다 테니스협회의 근황을 보내와 알려졌다.
캐나다테니스협회에서 몇주전 이메일 온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캐나다테니스협회는 올해 모든 시니어 토너먼트,ITF시니어 대회를 모두 취소했습니다. 캐나다테니스협회 직원 50명은 6월초 기준으로 50명을 해고 했으며 추가로 30%를 더 해고할 예정입니다. 협회가 주관하는 로저스컵 등 모든 대회의 취소로 캐나다테니스협회의 재정적 적자가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캐나다테니스협회가 시니어회원들에게 보내온 글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캐나다테니스협회가 올해 몬트리올에서 열릴 로저스컵의 취소로 2020년 발생할 테니스협회의 재정적 손실이 막대합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 여러가지 어려운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19 전염병으로 인한 대회 미개최에 따른 2500만 달러의 재정 적자가 예상되어 부득불 캐나다테니스협회 주요 조직의 정규직원에 대해 구조조정에 들어갔습니다.
재정적자를 연말까지 1,700만 달러까지 줄여보고자 합니다.
구조 조정 계획에 따라 직원의 40%인 50명을 해고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캐나다테니스협회로서는 엄청난 손실입니다. 이 직원들은 6월 5일에 우리를 떠날 것입니다. 6월 5일 현재, 직원의 30%가 여름 동안 임시로 해고됩니다. 그들은 2021 년 로저스컵 행사 준비를 시작하고 테니스 발전 활동을 전국적으로 재개하기를 희망하는 가을에 팀에 합류 할 것입니다. 따라서 여름기간 동안 협회에는 직원의 30% 만 남게 됩니다. 남아있는 직원들도 연봉에서 10%~25% 삭감하는 것을 감수하게 됩니다.
우리는 시니어 대회도 취소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8월 23일부터 29일까지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밴쿠버와 빅토리아에서 예정된 시니어 아웃 도어 내셔널은 올해 취소되고 2021년에 다시 열리길 기원합니다. .
5월 30일부터 6월 6일까지 밴쿠버에서 개최되는 ITF대회, 6월 1일부터 7일까지 몬 트렘블란트컵 북미대회, 7월 2일부터 5일까지 예정된 런던 헌트 클럽 ITF 시니어 챔피언십, 7월 15~19일 퀘벡 시티의 ITF대회, 7월 30일에서 8월 3일까지 예정된 토론토대회, 9월 30일~ 10월 3일까지 버나비에서 예정된 버나비 ITF 챔피언십도 취소됩니다.
우리가 조직으로서 직면하고 있는 도전들은 앞으로 몇 년 동안 캐나다 테니스 발전 프로그램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여기에는 시니어 테니스도 포함됩니다. COVID-19 전염병의 여파를 감안할 때 캐나다테니스협회는 가까운 장래에 시니어 팀과 이벤트를 위한 여행 보조금을 제공 할 수있는 위치에 있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2021년에는 주니어, 시니어, 휠체어 대회 일정을 수정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2021년에 개최되는 시니어 이벤트가 포함되며 올해 가을의 모든 손실의 규모와 방법을 파악하며 올 가을에 마무리 될 것입니다. 이는 현금 흐름 및 비용 관리를 돕기 위해 대출 및 신용 한도를 상환함에 따라 향후 몇 년 동안 테니스 개발 예산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는 앞으로 몇 달 안에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통해 코로나바이러스19 시대에 살아 남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인생은 예측할 수 없다고 종종 말합니다. 이 위기는 우리 모두에게 도전입니다. 우리는 최선의 행동을 긍정적으로 유지하고이 시기를 통해 자신을 개선하고 이러한 일이 어떤 이유로 일어날 수 있다는 믿음을 유지하는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통제 할 수있는 삶의 다른 영역들과 함께, 우리가 이러한 도전들을 어떻게 처리하는 가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동안 수년 동안 지칠 줄 모르게 캐나다테니스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선배들께 감사드립니다.
안전하게 지내십시오. 당신과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하템 맥 다디 수석 부회장
캐나다 테니스인구는 654만명, 69%가 월 4회 운동을 한다 .이중 18세 이하인구는 30%가 넘는다. |
캐나다 엘리트 테니스는 지난해 27개 프로대회 우승과 35개의 주니어 대회 우승 성적을 올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