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밴쿠버 갯바위를 낚시하는 유튜브 강기연 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낚시하는 포인트들의 정확한 위치를 영상을 통해 전부 공개하고 있습니다. 오늘 낚시한 포인트는 밴쿠버에서 Squamish 로 가는 Sea to Sky Hwy 선상에 있는 Archer Point 입니다.
코비드 때문에 국내 (캐나다 내) 어디로 여행을 갈지 많이 고민하시죠? AB 의 록키, 그 동쪽 프래리, 북쪽 오로라, 뭐 캐나다에 매력 있는 여행지는 무한대로 많긴 하겠습니다만 BC 의 삼림과 바다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추천 여행지 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는 매우 흔하지만 캐나다에선 그만큼 흔하지 않은 갯바위 낚시와 그자리에서 회 떠먹기 강추 하겠습니다!!
이번 갯바위 에서는 6짜 링코드, 미터 상어, 도다리 30마리 정도를 낚는 짜릿함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Lingcod는 Pacific Northwest, 즉 북아메리카 대륙의 서해에만 서식하는 쥐노래미과 어종입니다. 대구라고 잘못 소문이 난 이녀석은 사실 한국에서는 서식하지 않는 고로 공식적인 한글 명칭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일명 “범노래미” 로 통하는 Lingcod; 배타고 낚시 하면 1.5미터 씨알 까지도 나오는 초대형 괴물 쥐노래미 입니다. 오늘 출연해준 6짜 녀석은 사실 대략 3살 정도 되는 청소년급(?) 작은 씨알 입니다.
또 링코드만큼은 환영받지 못하는 어종이지만 1미터 Spiny Dogfish (상어)도 출연해 주었습니다.
방생 규정을 철저히 따르고 도다리로만 회를 떠서 먹었습니다.
우럭이나 링코드를 방생하지 않아도 되는 갯바위들도 천천히 소개시켜드릴 예정입니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