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자유게시판
캐나다로 탈출하고 싶다는 고국동포들에게
작성자 clipboard     게시물번호 15810 작성일 2022-03-10 18:36 조회수 3490

==========

 

오늘 캐나다 보수지 National Post 외신 헤드라인이다.

 

'Immigration to Canada' trends on Twitter as South Korea elects president 'K-Trump' (msn.com)

 

한국대선 이후 SNS 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한국탈출 분위기는 마치 2016 11 9 일 아침의 미국의 그것과 비슷하다는 것이 주요외신들의 분석이다.

 

2016 11 9 일 아침이란 도널드 트럼프가 제 45 대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던 그 날 아침을 말한다.

 

이명박이 당선되었던 2007 년에도 이런 현상은 없었고, 2012 년 박근혜가 당선되었을 때도 이런 보도는 들어 본 적이 없다.

 

NYT, WP, WSJ, (미국) National Post (캐나다) 등 외신이 분석하고 있는 윤석열과 트럼프의 공통점은 두 가지다.

 

첫째는 두 사람 모두 주류 정당 출신이 아닌 아웃사이더라는 것이고, 둘째는 두 사람 모두 분열과 혐오조장으로, 즉 비합리적인 적대감정으로 뭉친 지지세력을 기반으로 승리했다는 것이다.

 

윤석열의 경우 외국인혐오, 반이민, 특히 반페미니즘을 퍼뜨려 특정연령대의 젠더혐오감정을 부추켰다.        

 

외신들은 이런 윤석열 당선자를 가리켜 K-Trump 라고 부른다.

 

트럼프가 장애인, 소수인종(특히 흑인과 무슬림), 여성 등을 비하하고 조롱했던 것처럼 윤석열도 비슷한 비하와 조롱을 했던 사례들을 열거한다.

 

NP 는 두 가지를 열거했다.

 

“Workers should be allowed to work 120 hours a week and then take a good rest,”

(노동자들 주당 120 시간 일하게 하고 그 후 푹 쉬면 된다)

 

“Poor people should be allowed to choose food below (certain quality standards) to eat at lower prices … unless it makes you sick and die,”

(가난한 사람들에게 먹고 죽지않을만한 싸구려 불량식품을 먹도록 허용해야한다)

 

기사는 마지막으로 다음과 같이 결론을 맺었다.

 

Prime Minister Justin Trudeau congratulated South Korea’s new president on his victory, despite Suk-yeol’s questionable policies.

(저스틴 트루도 총리는 새 당선자의 문제가 있는 정책들에도 불구하고 그에게 축하인사를 했다)

 

이상 주요외신이 보고 있는 한국대선결과에 대한 관점 중 핵심을 소개해 드렸다.

 

그건 그렇고,

 

실망 또는 후회에 빠져있는, 그래서 외국으로 이민가고 싶은 많은 고국의 동포여러분께, 미국이 비탄에 잠겨있던 그 날 (2016 11 9 ) 아침에 했던 버락 오바마의 다음과 같은 코멘트를 전해 드린다.

 

“…remember no matter what happens, the sun will rise in the morning and America(ROK) will still be the greatest nation on Earth”  


15           10
 
philby  |  2022-03-10 19:41         
0     0    

https://www.msn.com/en-ca/news/canada/immigration-to-canada-trends-on-twitter-as-south-korea-elects-president-k-trump/ar-AAUTKj9?ocid=msedgdhp&pc=U531

K-Trump

개나리  |  2022-03-10 20:10         
2     0    

아래 어떤분이 '이 동네 살면서 쪽 팔릴 일이 없으면 합니다.'라고 했던데
이미 쪽이 팔리고 있네요...ㅠㅠ

제임스01  |  2022-03-10 21:10         
5     8    

운영진에 묻습니다. 얼마전에 한국신문에 난 기사를 올렸더니, 기사를 옮기면 안되고 본인 의견만 말할수 있다고 올린글을 삭제하셨던데. 이글도 기사를 옮긴것 아닌가요 ? 정확한 기준이 뭔지요 ? 정확한 기준을 알아야 방침대로 따를것 같은데요. 분명히 기억하는데 기사를 옮겼다고 삭제 하셨습니다.기사를 옮기는게 방침에 어긋나는것이면 이글도 삭제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제글을 삭제하면서 운영자가 남긴글입니다.
제임스님... 여러번 공지된 내용이지만 한번 더 알려드려요
이곳 자유게시판에서는 종교, 정치등 분야에 관계없이 어느 내용도 실을수 있지만 이민생활과 관련없는 내용을 퍼오는건 금지입니다.
퍼오지 말고 귀하의 의견만 올려주세요 1차 주의드리며 재위반시 글 삭제및 아이디 정지됩니다.

분명히 퍼오지말고 의견만 올려달라고 돼있습니다.

clipboard  |  2022-03-11 06:29         
1     0    

단순하게 퍼 나르는 것과 인용은 구분해야겠죠.

외신이라해도 해당기사들을 작성했거나 컨설팅한 사람들은 수 십 년 간 한국정치를 다뤄온 사람들(한국어에 능통한 한국계)이고, 국내정치지형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국내기자들보다는 대체로 자유롭고 객관적인 시각을 유지할 수 있는 입장에 있는 저널리스트들이니 그들이 외부에서 보는 시각을 참고하는 것도 지금 한국에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제임스01  |  2022-03-11 06:55         
2     7    

민주당이 망한이유는 부동산과 내로남불.
내가하면 인용, 남이하면 퍼나르기 인가요 ? 아님 외신기자는 객관적이어서 인용하면 되고, 국내기자는 편향적이어서 인용하면 퍼나르기가 된다.이렇게 보이네요.
그러니까 객관적인 외신은 인용해도 되고, 편향적인 국내기사는 인용하면 안된다. 이것이 CN 드림 자유게시판 운영원칙 인지 몰랐네요.
그리고 모든 외신은 객관적이라고 누가 판단하나요 ? 이것도 정치적으로 편향된듯 보이는 본인만의 판단아닌가요 ?
물론 나도 정치적으로 편향된 사람입니다.

운영팀  |  2022-03-11 07:28         
2     0    

제임스님께..
위 원본글은 기사를 옮긴게 아니고 인용한것입니다. (이미 클립보드님이 답변을 다셨지만 제임스님의 이해를 돕기위해 운영팀에서도 해석을 내리는게 좋겠다는 생각에 답변글 올립니다)

인용하는 케이스도 두가지가 있는데요
A)인용한것 자체가 전체의 메인인 경우
B) 인용한것은 일부이고 자신의 의견이 메인인 경우...

A)의 경우는 퍼온것으로 간주됩니다.

philby  |  2022-03-11 07:33         
5     2    

당선된지 이틀만에 해외언론들은 K-Trump라고 조롱성 기사를 쓰니 국격 상승은 '떼 놓은 당상'

Tommy  |  2022-03-11 07:34         
2     0    

저는 개인적으로 진보이고 재명을 지지했던 사람중 한명입니다. 그러나 열렬 극성분자는 아니라서
되면 좋고 안되면 그만. .뭐 그정도입니다.
남들 앞에서 재명 지지를 위해 목소리 높이적 없고 석열 반대를 위해 입에 거품 문적도 없구요..

집값 이야기가 나와서 한마디 할께요. 궁금하기도 하구요

과거 김대중이 후보로 나왔을때 저희 어머님이...전화를 하시어 대중을 찍지말라고.
왜요? 그랬더니 절름발이라면서 그런 사람이 나라의 대통령이 되면 나라 이미지가 어떻게 되겠나면서..
아무리 부모님이지만 정말 너무한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노무현 후보 당시에서도 보수지지하는 분들 다수의 주장이. 진보가 되면 집값 떨어진다..였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문재인 정권에서 집값이 너무 올라서 안된다고 하고...
이념으로 갈려서 무조건 상대 후보를 반대하려고 하다보니 이처럼 논리도 없고 타탕성도 없고 비상식적으인 논리로 서로를 공격하는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후아유  |  2022-03-11 07:56         
1     1    

저 기사를 봤는데요.. 한국사람이 올린 트윗도 아니고조셉이라는 한국에 있는 미국사람이 하나 올린 트윗을 꼭 많은 한국사람이 원한다고 쓴 기사가 너무 황당합니다..ㅎㅎ 클립보드님 제목부터 바꾸셔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ㅎ

clipboard  |  2022-03-11 08:38         
0     0    

NP를 비롯해 이 기사를 전송한 매체들은 트윗 일일 동향을 분석하는 사이트를 토대로 취재한 것으로 보입니다. 트윗 하나를 가지고 이 기사 쓴 게 아니고요. 대선결과가 발표된 첫날 아침 16,000 여개로 폭증한 캐나다 이민문의 트윗이 외신의 주목을 받는 건 당연하지요.

후아유  |  2022-03-11 09:33         
0     0    

NP에서 트윗분석할때 한국 IP로 트윗을 올린건지 분석이 가능한가요? Immigrant Canada 란 태그만 가지고 분석한 결과이면 그게 한국사람인지 우크라이나에서 트윗한건지 어떻게 아나요?

제가 트윗에 #캐나다 #이민 #캐나다이민#immigrant #Canada 찾아봣는데.. 그 16000개 트윗이 바로 삭제가 된것인지 아님 한국에서 막은건지.. 한국사람들이 윤설렬이 대통령이 되었다고 이민간다는 트윗이 16개도 없는거 같네요..ㅎㅎ

그리고 제가 한국을 떠난지 오래되서 잘 모르겠는데..요즘 한국에서 트윗이 인기가 좋은가요?? ㅎㅎ

clipboard  |  2022-03-11 12:23         
0     0    

NP 가 분석한게 아니라 SNS 동향분석하는 getdaytrends 가 리포트한 결과를 토대로 대선직후 한국사회의 특이동향을 Insider, NP 등 외신들이 보도한 겁니다. 기사를 읽어 보셨다면서요. 아닌가요?

후아유  |  2022-03-11 15:35         
0     0    

NP에는 getdaytrends라는 말이 없어서 몰랐습니다.. insider라는 신문엔 적혀있네요.. 클립보드님이 적으신 본문엔 National Post에 대한 얘기여서 National post만 읽어봤네요..

clipboard  |  2022-03-11 18:52         
2     0    

간단하게 정리하고 한국대선이야기는 마치겠습니다.

이번 대선의 가장 큰 수혜자는 일치감치 예견했던대로 서울에 부동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될테고, 가장 큰 피해자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을 게 없는 20 대가 될 것 입니다.

지난 번에도 말했지만 이번 선거는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면 가장 많은 혜택을 보게 될 대한민국 최상층부의 기득권 유권자들이, 윤석열 후보가 당선되면 가장 많은 피해를 보게 될 연령대의 남성들을 끌어들여 기득권 보위에 성공한, 잔혹하고도 교활한 선거로 역사에 기록될 것 입니다.

국내언론들도 이제서야 서울의 부동산 보유자들이 윤의 승리를 이끄는 견인차역할을 했다는 분석보도를 뒤늦게 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지역편중 진영편중 등 다른 요소는 변한 게 없습니다. 오히려 윤석열 후보의 치명적 자격미달로 이재명 후보로의 쏠림현상이 있었지요. 물론 이재명 후보의 결격사유도 무시할 수 없지만 윤석열 후보의 결격사유에 비하면 조족지혈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서울 유주택자 + 20 대 남성이라는 기상천외한 오월동주연대가 대세를 뒤집고 윤석열에게 근소한 차이의 승리를 안겨 준 것 입니다. 사실 서울 유주택자 + 20 대 남성 대부분은 과거에는 진보쪽으로 쏠렸던 유권자군이었습니다. 서울이 보수당 후보에게 압승을 안겨 준 사례는 거의 없습니다.

서울 부동산 이야기가 나왔으니 하는 말이지만, 사람들이 잘못 생각하고 있는게 있는데, 서울의 지가가 오르는 것은 투기꾼들 때문도 아니고 지금 정부가 부동산정책을 잘못했기 때문도 아닙니다.10 대 경제대국의 국제도시라는 특수한 위상 때문입니다. 선진국 대도시들도 다 마찬가지입니다. 두 달 후 출범할 윤석열 정부는 서울로 돈이 모이는 집중현상에 제동을 걸 능력도 없고 의사도 없을 것 입니다.

뭐 그것까지는 좋은데, 쓸데없이 남북긴장조성하고 미국이 하라는대로 넙죽넙죽 지상군병력 확충하고자 군복무기간 늘려 자신을 지지해 준 20 대들에게 배신감 안기는 짓은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clipboard  |  2022-03-11 19:06         
6     1    

참, 그리고 이건 여담인데,

광화문 시대니 뭐니 쓰잘떼기없는 소리로 사람들 고생하게 만들지 말고 그냥 청와대에 죽치고 있기를 바랍니다.

5 년 전 문재인 정부 출범 당시에도 내자동 청사로 대통령 집무실을 옮기는 문제를 논의했다가 경호, 의전 뿐 아니라 안보문제가 대두되어 없었던 일로 한 적이 있습니다.

극초음속 미사일이 날아다니는 시대에 지하벙커도 없는 고층빌딩에서 어벙벙하고 있다가 국가지도부가 통째로 사라지기라도 하면 그 책임은 윤선생 당신이 질 겁니까?

풍수지리나 역술 운운하며 뭘 자꾸 이리저리 옮기자고 보채는 사람이 주변에 있는 모양인데, 대통령 임기라도 제대로 마치고 싶으면 주변인의 잠꼬대같은 소리 그만 듣고 전문가들의 말을 귀담아 듣기 바랍니다.

다음글 정치보복이란 ?
이전글 [SK IMMIGRATION & LAW 이민칼럼] COVID-19 임시 조치 1년 연장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식료품, 주류, 식당 식..
  드라이브 쓰루, 경적 울렸다고 ..
  앞 트럭에서 떨어진 소파 의자 .. +1
  (CN 주말 단신) 우체국 파업..
  “나는 피해자이지 범죄자가 아니..
  연말연시 우편대란 결국 현실화 ..
  캐나다 우편대란 오나…우체국 노..
  주정부, 시골 지자체 RCMP ..
  캘거리 트랜짓, 내년 수익 3,..
  AIMCO 논란, 앨버타 연금 ..
  주정부, AIMCO 대표 및 이..
  트럼프 고위직 인선 속도…캐나다..
자유게시판 조회건수 Top 90
  캘거리에 X 미용실 사장 XXX 어..
  쿠바여행 가실 분만 보세요 (몇 가..
  [oo치킨] 에이 X발, 누가 캘거리에..
  이곳 캘거리에서 상처뿐이네요. ..
  한국방송보는 tvpad2 구입후기 입니..
추천건수 Top 30
  [답글][re] 취업비자를 받기위해 준비..
  "천안함은 격침됐다" 그런데......
  1980 년 대를 살고 있는 한국의..
  [답글][re] 토마님: 진화론은 "사실..
  [답글][re]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반대건수 Top 30
  재외동포분들께서도 뮤지컬 '박정희..
  설문조사) 씨엔 드림 운영에..
  [답글][답글]악플을 즐기는 분들은 이..
  설문조사... 자유게시판 글에 추천..
  한국 청년 실업률 사상 최고치 9...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