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NHL 플레이오프전(이하 PO)에 캘거리 플레임즈 팀의 경기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이에 앞서 PO에 대해 설명을 약간 드리겠습니다.
정규시즌은 매년 10월부터 4월초까지 진행되며 북미에 총 30개팀(동부와 서부 각각 15개팀 - 이중 캐나다는 6개팀)은 각각 82회의 경기를 갖습니다.
정규시즌에서 승점으로 순위를 나누는데 동부에 15개팀중 8위까지, 서부15개팀중 8개팀이 PO에 진출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동부8개팀중 1위와 서부 8개팀중 1위가 결승전에서 스탠리컵을 놓고 맞붙게 됩니다.
각 지역별 8개팀은 결승전에 오르기까지 토너먼트로 경기가 진행되는데 초반에 상위선팀끼리 붙지 않기 위해 진행은 1위와 골찌가 맞붙게 됩니다.
이에따라 1위와 8위, 2위와 7위 이런 식으로 경기가 진행되며 각 팀별로는 총 7전4승에로 경기가 진행됩니다. 이렇게 해서 결승전에 진출하려면 총 3개팀을 연속으로 눌러야 합니다.
아울러 상위팀은 총 7경기중 첫 2경기를 홈에서 치를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됩니다.
캘거리는 서부 7위를 기록하여 서부 2위인 산호세 샤크스팀과 붙게 됩니다. 산호세는 전통강호로 캘거리팀의 승리 확율을 20%정도에 불과합니다. 이런 작은 확율이기에 캘거리가 산호세를 이겨만 준다면 캘거리 도시 전체는 하키의 열기에 더욱 휩싸이게 되겠죠.
동부팀에는 1위인 몬트리올이 8위인 보스톤과 붙게 되며 2위인 피츠버그와 7위인 오타와가 붙게 됩니다.
서부에는 디트로이트와 산호세가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이며 동부에서는 몬트리올과 피츠버그 그리고 와싱턴팀이 유력합니다.
이번 PO에서는 정규시즌에서 서부와 동부 각각 1위를 차지한 디트로이트와 몬토리올팀이 가장 주목받고 있으며 이외 시드니 크로스비가 있는 피츠버그 펭귄스와 알렉산더 오벡츠킨이 있는 와싱턴 캐피톨스팀의 인기가 무척이나 높습니다. 이 두선수로 인해 그동안 인기가 떨어졌던 NHL의 주가가 미 동부를 중심으로 최근 높게 뜨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치며 캘거리팀 경기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1st Round vs 산호세 샤크스
Apr 9(Wed) 8pm, Ch 6
Apr 10(Thu) 8pm, ch 6
Apr 13(Sun) 8pm, ch 6
Apr 15(Tue) 8pm, ch6
Apr 17(Thu) 8pm, ch6
Apr 20(Sun) TBD, ch6
Apr 22(Tue) TBD, ch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