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자유게시판
한인 취업 네트워크.......
작성자 lakeside    지역 Calgary 게시물번호 4137 작성일 2011-06-05 10:59 조회수 2585
남의 나라에 이민 와서 각자 정착해 먹고 살기도 힘든 상황에서
이미 세상에 없는 사람들을 깎아 내리고 세상에서 모든 것을 거꾸로 생각하며 증거도 없는 유언비어로 많은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것 보다는 실제로 이민사회에 보탬이 되는 캐나다 한인이민자 싸이트가 되길 바랍니다. 세상이 완전히 뒤집혀 지길 바라는 것은 위험한 발상이기도 합니다.

그건 그렇고...
몇가지 종류의 이민 카테고리가 있지만 결국 정착을 하는 방법에는 자기사업이나 취업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지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곳에서 자신의 경력이나 능력을 곧바로 활용한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일 것입니다.
연고가 없이 아는 이 없이 좋은 직장에 취업을 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것이고 한인가게나 체인점 핼퍼로 들어가는 것 조차도 그리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한인회에서도 학생들을 위해 장학재단을 설립해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알고 있으며 한인들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곳에도 한인기술인협회가 있어 도움을 받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기술이나 경력을 가지고 있으나 초기에 여러 이유로 취업이 힘든 분들에게 서로 경험을 교환하고 취업을 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먼저 취업을 원하는 사람들의 눈 높이를 낮춰야 하고 마음가짐도 완전히 새롭게 시작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한국에서 외국인 취업자들에게 갖고 있던 관념을 먼저 떠올리시면 이곳에서도 우리의 위치가 어딘지 조금 이해가 되지 않을까요?

우선 저는 정상적인 한국인으서 옳바른 생각을 가지신 분으로
남의 시선에 신경 쓰지 않으시는 몇 분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그렇다고 힘들거나 더러운 일도 아니죠.
근면 성실한 분에게 아파트 회사에서 메인터넌스나 랜드스케이퍼, 클리너....또는 영어에 전혀 문제가 없으신 분들 사무실 근무할 사람들에게 정보나 추천을 제공할 의향이 있습니다.
물론 아무나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소개를 할 수는 없습니다.
보수는 전문 엔지니어나 기능공에 비해 많이 낮지만 풀타임 근무에 특별한 일이 없다면 거의 평생근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복리후생에 있어서도 많은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세사람에게 자리를 갖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5명 까지 기회를 드리고 그 다음에는 그 분들이 다른 사람들을 소개해서 한인들의 비율이 높아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곳에 간단한 사항을 올려 주시면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저는 현재 앨버타에서 오래 살지는 않았지만 완전히 빈몸으로 들어와 만족하고 살고 있으며 이런 기회를 한인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보를 교환하는 것도 좋겠지만 이곳에서 다른 사람들에 그 진행이나 결과를 간접적으로 보여 주는 것도 좋은 일이 아닐까 합니다.
100% 무료, 100% 봉사 입니다.
이곳에 한국인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수 있는 사람들이 많길 바랍니다.


0           0
 
calgary_08  |  2011-06-05 12:31    지역 Calgary     
0     0    

좋은 일 하시는 군요.
혹시 LMO. working permit, 영주권까지 가능한 일인가요?
<a href=mailto:merupetra@hanmail.net>merupetra@hanmail.net</a>

lakeside  |  2011-06-05 21:42    지역 Calgary     
0     0    

방금 다른 곳에서 일하고 들어와 답변을 드립니다.
회사의 이름을 함부로 이야기 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므로 말하지 않겠습니다. 급여도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기준이 있습니다.
이곳의 시스템이 다 그런지 모르겠는데 저의 수입도 같은 직원들한테 조차 말하지 말라고 하니 어렵게 잡은 직장이라 이야기 하지 않겠습니다.
그런데 저는 한국에서 제가 직장에 근무를 한다고 해도 현재 보단 별로 많지 않거나 적을 것 같습니다. 나이가 있으니까요...
LMO 이런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
그리고 당장 자리가 나는 것이 아니고 제가 나중에 거꾸로 원망이 돌아오지 않을 정도 되시는 분들에게만 추천을 할까 합니다.
현재는 제가 꼭 추천을 해서 취업까지 성사가 되어야 할 분이 계셔서 그 분을 먼저 해 드리고 그 다음에 다른 분들께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대략 제가 아이와 생활을 하고 매월 한국에 2500불 정도 송금을 한다고 하면 이해가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저로서는 만족합니다.
캐나다 전역에 현장을 가지고 있고 현재 직원이 약 2천명 된다고 합니다.
저는 이 회사에서 일을 하게 된것을 큰 행운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차차 시간이 나는대로 정보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작은 힘이지만 한인사회의 작은 힘이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지긋지긋한 이념타령은 그만 하고 싶습니다.
저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자식이고 싶습니다.
나쁜 생각 많이 하고 남을 미워하면 인상도 더러워진다고 하지 않습니까?
좋은 분들 많이 만나 좋은 기회를 드리고 싶습니다.

lakeside  |  2011-06-05 21:56    지역 Calgary     
0     0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
일단 이민 오신 후 최소 1,2년 정도 고생을 경험하신 분들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이일 저일 하시면서 육체적, 정신적 고통도 맛 보시고 현지 생활영어도 어느정도 되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거든요.
저는 상당기간 건설현장에서 근무를 한 엔지니어지만 다 포기하고 취업을 했습니다. SAIT에서 2년과정 입학허가, 정부 론까지 승인을 받았지만 나이가 있어 취업을 했습니다. 기술자에게 적당한 일을 아니라고 보지만 이민자로서 선택의 범위가 아주 한정되어 있다는 것을 생각하고 아주 만족하며 인정받고 생활하고 있슴을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추천을 안한다고 취업이 안되는 것도 아니니까 나중에 별도로 본사로 신청서와 이력서 커버레터등을 보내셔서 직접 시도를 하셔도 됩니다.
저는 제가 추천을 하면 훨씬 보탬이 되지 않을까 해서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공연히 긁어 부스럼 만드는 일일 가능성이 크지만
그래도 단 한명이라도 제 도움을 받고 고마운 마음을 갖는다면 저로서는 즐거운 일입니다. 참고로 이미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은 모두 아주 만족해 한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저도 그렇고요....

소원  |  2011-06-08 21:12    지역 Calgary     
0     0    

어떻게 연락을 드릴까요? 시엔드림 쪽지가 작동을 안해서.. 제 메일 주소를 알려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a href=mailto:leekocalgary@gmail.com>leekocalgary@gmail.com</a>

lakeside  |  2011-06-09 07:06    지역 Calgary     
0     0    

제 핫메일주소를 알고 보내신 분들도 있던데요?
먼저 www.bwalk.com에 들어 가셔서 무슨 회산지 어떤 자리를 뽑는지 자격조건은 어떤지 알아 보세요.
그런데 자격조건이 모든 분야에 경력이 최소 2년으로 되어 있어 엄두를 못내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 메일 주소는 <a href=mailto:littleb4120@hotmail.com>littleb4120@hotmail.com</a> 입니다.

lakeside  |  2011-06-09 07:30    지역 Calgary     
0     0    

그리고 제 생갹에는 저 뿐만 아니라 각 분야에서 일하고 계시는 분들이 그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 추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우리민족이 우수하다고 생각을 하지만 이민사회에선 각자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아무 힘도 못쓰는 것을 보면 가슴이 아픕니다.
엉뚱한 곳에 힘을 낭비하지 말고 서로 도우며 산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다음글 한을 품고 조국을 떠났던 그 소년이 돌아온다
이전글 대한민국을 바보로 만들었던 \'이휘소 소설극장\'
 
최근 인기기사
  캐나다 식료품, 주류, 식당 식..
  드라이브 쓰루, 경적 울렸다고 ..
  앞 트럭에서 떨어진 소파 의자 .. +1
  (CN 주말 단신) 앨버타 실업..
  (CN 주말 단신) 우체국 파업..
  “나는 피해자이지 범죄자가 아니..
  RCMP, 경찰 합동 작전, 수..
  연말연시 우편대란 결국 현실화 ..
  캐나다 우편대란 오나…우체국 노..
  주정부, 시골 지자체 RCMP ..
  현충일 캘거리 각지 추모행사 진..
  캘거리 트랜짓, 내년 수익 3,..
자유게시판 조회건수 Top 90
  캘거리에 X 미용실 사장 XXX 어..
  쿠바여행 가실 분만 보세요 (몇 가..
  [oo치킨] 에이 X발, 누가 캘거리에..
  이곳 캘거리에서 상처뿐이네요. ..
  한국방송보는 tvpad2 구입후기 입니..
추천건수 Top 30
  [답글][re] 취업비자를 받기위해 준비..
  "천안함은 격침됐다" 그런데......
  1980 년 대를 살고 있는 한국의..
  [답글][re] 토마님: 진화론은 "사실..
  [답글][re]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반대건수 Top 30
  재외동포분들께서도 뮤지컬 '박정희..
  설문조사) 씨엔 드림 운영에..
  [답글][답글]악플을 즐기는 분들은 이..
  설문조사... 자유게시판 글에 추천..
  한국 청년 실업률 사상 최고치 9...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