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대 하드락 밴드 Guess Who를 이끌며 세계적인 명성을 떨친 바 있는 (American Women이 대표적인 힛트곡이죠) 80년대에 들어서는 Bachman-Turner Overdrive(BTO)라는 락밴드로 인기를 이어나갔던 Bachman 과 Turner가 캘거리에서 공연을 갖습니다. (둘다 케네디언임)
이날 공연에는 Bad Company의 리더였던 Paul Rogers도 함께 옵니다. 합동공연인지 두 파트로 나누어 공연이 열리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후자일 가능성이 높을것 같음)
폴 로저스는 그룹 Queen에서 프레디 머큐리가 사망한 이후 보컬을 맡아 최근까지 순회공연을 펼친 바 있어 그 명성을 더 크게 떨친바 있죠.
Bad Company란 밴드도 70~80년대까지 빅 힛트곡들을 많이 만들어 냈는데 특히 그들의 대표곡이었던 Bad Company(동명 타이틀곡)은 최근 헤비메탈밴드인 Five Finger Death Punch가 멋지게 리메이크하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참고로 Five Finger Death Punch라는 밴드는 지난해 여름 스탬피드 행사때 코카콜라 무대에서 공연한바 있구요, 올해도 또 옵니다. 올해는 이곡도 울려퍼질텐데 크게 인기를 끌어서 아마도 캘거리 시민들에게 큰 환호를 받을것 같네요.. 나도 이 노래 들으러 가야지....
폴 로저스는 Bad Company 시절 이후에 레드 제플린의 지미 페이지와 함께 The Firm이란 프로젝트 밴드를 만들어 두장의 음반을 발표한 바 있는데 흥행에는 실패했죠.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밴드의 곡중 Radioactive란 곡을 좋아합니다.
공연 일시
9월 27일(화)
Southern Alberta Jubilee Auditorium
입장료 : 52-300불(세금 포함)
www.ticketmaster.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