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 iPod touch 도 쓸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전화기 만지작 거리다가 우연히 알게 된 건데요,
과거에는 벅스 뮤직이 한국 내에서만 결제가 가능했는데 이제는 Apple App Store 를 통해서 해외에서도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한 달에 5.99불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벅스 뮤직에 있는 모든 음원을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는데, mp3 다운로드 제약만 있습니다 (애플에서 iTunes를 통해 음원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경쟁을 허용하지 않을 겁니다).
한국 AppStore 에만 등록돼 있기 때문에 Settings, Store 로 들어가서 Apple ID를 클릭한 다음 View Apple ID 를 선택해 국가를 한국으로 변경하고 나면 AppStore 에서 "벅스"가 검색됩니다. 도 정보랑 우편번호 입력하라 그려면 ###-### 형식만 맞춰 입력하면 넘어갑니다. 저는 강원도 Calgary 시에 전화번호는 403 으로 시작하는 웃기는 billing information이 입력돼 있는데, 지불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돈 버는 게 힘들지 돈 빼 가는 건 전혀 문제가 없게 해 놨죠. ^^
아무튼 일 끝나고 집에 와서 스피커에 연결해 조용한 연주곡이나 요즘 나가수에서 뜨는 노래들 틀어놓으면 아주 환상입니다. 특히 밤에 자기 전에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이라는 일본 만화영화 주제곡으로 나왔던 "인생의 회전목마"라는 연주곡을 몇 번씩 반복해서 듣는데, nostalgic 한 느낌의 단조곡이라 즐겨 듣습니다. 그 외에도 요즘 나가수를 통해서 오랜 만에 찾게 된 김연우, 김범수, 김조한 같은 가수들의 옛날 노래들을 침대 옆에서 다시 들을 수 있게 되니까 옛날 중학교 때 밤새 라디오 켜 놓고 잠들 던 때가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
앱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