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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유감(Great Disappointment of the Service of Ford)
작성자 공병가게     게시물번호 5679 작성일 2012-07-25 11:25 조회수 2673

2009년에 구입한 Ford Escape의 자동차 뒷문이 닫히지 않아서 2012년 6월 5일 화요일에 Westline Ford Ltd.(2648 Burrard Ave., PO Box 1280, Vanderhoof, BC, V0J 3A0)에 수리하러 갔다(미국산 차는 왜 이리 고장이 잦은 지 산 지 얼마 안되어 조수석쪽 문쪽에서 빗물이 새어 수리를 하지 않나). 당장 부품이 없다고 주문을 한다고 하여 다음 주로 예약을 해 놓고 수리견적서를 받아 보니 $101.23이라고 하였다.

 

2012년 6월 12일 화요일에 다시 Westline Ford Ltd.(2648 Burrard Ave., PO Box 1280, Vanderhoof, BC, V0J 3A0)에 가서 수리를 하였더니 추가 부품을 교체하고 노임까지 하여 $388.79가 청구가 되었다. Basic Warranty 기간도 지나 자동차를 구입할 당시 구입한 Extended Veh. Warranty를 사용하기 위하여 INDS Canada에 전화를 하였더니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BC주 담당이 연락이 올거란다. 살고 있는 Burns Lake에서 자동차를 수리한 Vanderhoof까지는 140km인데 언제 가서 연락을 받아 다시 올수 있으며 그리고 당장 자동차 수리는 끝낸 Westline Ford Ltd에서는 지불만 기다려 할 수 없이 먼저 모두 지불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2012년 6월 12일에 수리하고 지불한 영수증을 첨부하여 INDS Canada(#203-20 York Mils Road, Toronto, ON M2P 2C2)에 자동차 수리비를 위한 보험료를 INDS Canada(#203-20 York Mils Road, Toronto, ON M2P 2C2)에 등기로 청구를 하였다. 편지를 보내고 한참을 기다려도 아무 연락이 오지 않았다. 등기를 보낸 우체국에 가서 수신 여부를 확인하였더니 수신처에서 2012년 6월 15일 09시 48분 23초에 수령을 하였다고 한다. 할 수 없이 6월 하순경에 INDS Canada(#203-20 York Mils Road, Toronto, ON M2P 2C2)에 전화 1-800-995-0290으로 전화를 하여 청구한 내역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였더니 그런 편지를 받은 적이 없다고 한다. 그리고 그런 청구는 자동차가 문제가 있으면 먼저 견적서를 자기네들에게 보낸 후 허락을 받은 뒤 수리하여야 청구비가 지불된다고 하였다. 그래서 이번 경우에는 보험료를 청구하여도 지불되지 않는다고 한다. 그동안 구입하고 한번도 사용하지 않은 Extended Veh. Warranty에 대하여 처음 사용을 신청하였는 데도 이런 식의 응답이 나와 아직 기간이 남은 Extended Veh. Warranty를 해약하겠다고 하였더니 그것은 자동차를 구입할 때 같이 구입하였기 때문에 Chilliwack Ford(45681 Yale Road, Chilliwack, BC, V2P 2N1)에 신청을 하여야 한다고 하였다.

 

2012년 6월 26일 12시경에 가게 전화 250-692-7948로 Chilliwack Ford의 Toll Free 1-888-386-3366으로 전화를 하였더니 한 여자가 전화를 받았다. 그간의 사정 이야기를 하고 Extended Veh. Warranty를 해약을 하겠다고 하였더니 담당 Business Manager에게 전하여 바로 연락을 주겠다고 하여 전화를 끊었다. 그리고 기다려도 전화가 오지 않아 2012년 7월 3일 화요일 13:00경에 전화를 하였더니 같은 여자가 전화를 받으면서 그동안 전화 연락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하여는 일언 반구도 하지 않고 내가 제기한 Extended Veh. Warranty 해약건에 대하여 이를 해약하면 나중에 자동차에 문제가 생기면 본인 부담이 너무 커진다고 설명을 하였다. 그래도 나는 해약을 원한다고 하였더니 다시 전화를 하겠다고 하여 같은 날 15:35경에 같은 여자랑 통화를 하였다. 그여자 왈, 원래는 Extended Veh. Warranty에 의한 보험료 청구는 자동차 수리가 끝난 뒤 청구를 하였기에 지불이 안되지만 본인이 Extended Veh. Warranty를 해약하지 않는다면 본인부담금 200불(Extended Veh. Warranty도 매번 수리할 때마다 200불은 본인이 부담하고 그 넘는 금액에 대하여 보험료가 청구되기에 잔 고장이 있는 초기 새 차의 경우에는 별 실효가 없다고 생가되었다.)을 제한 $188.79에 대하여 보험료를 지불해 주겠다고 하였다. 본인이 기다리면 담당자가 수표를 보내주겠다고 하였다. 그러나 수표는 2012년 7월 17일까지 오지 않았다.

 

2012년 7월 18일 16:00경에 가게에서 Chilliwack Ford의 Toll Free 1-888-386-3366로 전화를 하였더니 한 남자 직원이 전화를 받았다. 그간의 사정을 짧은 영어로 설명을 하였더니 10여분간 듣더니 예는 영어를 못해 전화를 끊어도 별 문제가 없다 싶었는 지 전화를 끊어버린다. 같은 날 16:30분경에 Chilliwack Ford의 Toll Free 1-888-386-3366에 다시 전화를 하였더니 전화 받는 여직원이 담당자가 Marissa인데 그녀는 다음 날 9시부터 일을 하기 때문에 내일 전화하라고 한다. 이 이후로 Chilliwack Ford(45681 Yale Road, Chilliwack, BC, V2P 2N1)에 전화를 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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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탄건달  |  2012-07-25 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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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긴건지 짧은건지...이민생활 3년만에...중고차도 사보고 새차도 사보고, 고장도 나보고 길에서 서보기도 하고....caa, 잘 써먹어 보기도 하고....기본적인 지식이 없어서...호미로 막을걸 가래로도 못막아 보기도 하고....했습니다....

일단 저는 여기 워런티는 신뢰가 가지 않더군요...차라리 내돈 내고 고치는게 낫지.....새차사서 딜러 샾에서 기본적인 블럭히터 하나 달려고 해도...예약 해도 하루가 온전히 걸리더군요...

예약을 하면 그시간에 해주는게 아니라...그시간에 차를 받아 주더군요...그리고 미안한지...셔틀 이라고 차로 제가 원하는 장소까지 보내주고 픽업하러 오기는 하는데...이런거 예상치 못하고 가면...길어야 한두시간 걸릴거로 생각하고 간사람은(예약을 하고 갔으니 그시간에 고치기 시작 하리라고 예상 했으니..) 그이후 시간이 바쁘면 낭패를 봅니다....

그리고 재수 없으면 공병가게 님과 같은 일을 당하겠죠....그래서 전 새차를 사더라도....걍 워런티는...익스텐션 안하고(기본 워런티야 주는거니...)그냥 사는게 낫지 싶습니다...

새차 사실때...언더코팅 이니 타이어 워런티니...이런거로 돈 더달라고 하면....그냥 언더코팅 정도만...50% 할인해 준다고 하면 하세요...타이어 회사에서 기본으로 나오는 워런티도 있고...누가 타이어 빵꾸 났는데 워런티 찾아먹으러 며칠씩 차를 안쓰겠습니까? 언더코팅도 라이프타임 워런티 라는데...결국 폐차 할때 까지 일년에 한번씩 검사비로 돈 받는거...걍 안해도 될거 같고...

제가 아직 형편이 넉넉하지 못해서 그런지...항상 가성비를 따지게 되네요...맥주한잔 먹고 걍 횡수 였습니다...

와치독  |  2012-07-28 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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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똥차 많이 타 봤지만, 4-6년 된 일본차 잘 보고 사서 independent auto shop 에서 정기적으로 maintenance 받는 게 가장 경제적인 방법입니다. Ford, Chevy, Dodge 같은 건 아무리 싸게 팔아도 장기적으로 total cost of ownership 이 비싸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피하시는 게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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