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에 구입한 Ford Escape의 자동차 뒷문이 닫히지 않아서 2012년 6월 5일 화요일에 Westline Ford Ltd.(2648 Burrard Ave., PO Box 1280, Vanderhoof, BC, V0J 3A0)에 수리하러 갔다(미국산 차는 왜 이리 고장이 잦은 지 산 지 얼마 안되어 조수석쪽 문쪽에서 빗물이 새어 수리를 하지 않나). 당장 부품이 없다고 주문을 한다고 하여 다음 주로 예약을 해 놓고 수리견적서를 받아 보니 $101.23이라고 하였다.
2012년 6월 12일 화요일에 다시 Westline Ford Ltd.(2648 Burrard Ave., PO Box 1280, Vanderhoof, BC, V0J 3A0)에 가서 수리를 하였더니 추가 부품을 교체하고 노임까지 하여 $388.79가 청구가 되었다. Basic Warranty 기간도 지나 자동차를 구입할 당시 구입한 Extended Veh. Warranty를 사용하기 위하여 INDS Canada에 전화를 하였더니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BC주 담당이 연락이 올거란다. 살고 있는 Burns Lake에서 자동차를 수리한 Vanderhoof까지는 140km인데 언제 가서 연락을 받아 다시 올수 있으며 그리고 당장 자동차 수리는 끝낸 Westline Ford Ltd에서는 지불만 기다려 할 수 없이 먼저 모두 지불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2012년 6월 12일에 수리하고 지불한 영수증을 첨부하여 INDS Canada(#203-20 York Mils Road, Toronto, ON M2P 2C2)에 자동차 수리비를 위한 보험료를 INDS Canada(#203-20 York Mils Road, Toronto, ON M2P 2C2)에 등기로 청구를 하였다. 편지를 보내고 한참을 기다려도 아무 연락이 오지 않았다. 등기를 보낸 우체국에 가서 수신 여부를 확인하였더니 수신처에서 2012년 6월 15일 09시 48분 23초에 수령을 하였다고 한다. 할 수 없이 6월 하순경에 INDS Canada(#203-20 York Mils Road, Toronto, ON M2P 2C2)에 전화 1-800-995-0290으로 전화를 하여 청구한 내역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였더니 그런 편지를 받은 적이 없다고 한다. 그리고 그런 청구는 자동차가 문제가 있으면 먼저 견적서를 자기네들에게 보낸 후 허락을 받은 뒤 수리하여야 청구비가 지불된다고 하였다. 그래서 이번 경우에는 보험료를 청구하여도 지불되지 않는다고 한다. 그동안 구입하고 한번도 사용하지 않은 Extended Veh. Warranty에 대하여 처음 사용을 신청하였는 데도 이런 식의 응답이 나와 아직 기간이 남은 Extended Veh. Warranty를 해약하겠다고 하였더니 그것은 자동차를 구입할 때 같이 구입하였기 때문에 Chilliwack Ford(45681 Yale Road, Chilliwack, BC, V2P 2N1)에 신청을 하여야 한다고 하였다.
2012년 6월 26일 12시경에 가게 전화 250-692-7948로 Chilliwack Ford의 Toll Free 1-888-386-3366으로 전화를 하였더니 한 여자가 전화를 받았다. 그간의 사정 이야기를 하고 Extended Veh. Warranty를 해약을 하겠다고 하였더니 담당 Business Manager에게 전하여 바로 연락을 주겠다고 하여 전화를 끊었다. 그리고 기다려도 전화가 오지 않아 2012년 7월 3일 화요일 13:00경에 전화를 하였더니 같은 여자가 전화를 받으면서 그동안 전화 연락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하여는 일언 반구도 하지 않고 내가 제기한 Extended Veh. Warranty 해약건에 대하여 이를 해약하면 나중에 자동차에 문제가 생기면 본인 부담이 너무 커진다고 설명을 하였다. 그래도 나는 해약을 원한다고 하였더니 다시 전화를 하겠다고 하여 같은 날 15:35경에 같은 여자랑 통화를 하였다. 그여자 왈, 원래는 Extended Veh. Warranty에 의한 보험료 청구는 자동차 수리가 끝난 뒤 청구를 하였기에 지불이 안되지만 본인이 Extended Veh. Warranty를 해약하지 않는다면 본인부담금 200불(Extended Veh. Warranty도 매번 수리할 때마다 200불은 본인이 부담하고 그 넘는 금액에 대하여 보험료가 청구되기에 잔 고장이 있는 초기 새 차의 경우에는 별 실효가 없다고 생가되었다.)을 제한 $188.79에 대하여 보험료를 지불해 주겠다고 하였다. 본인이 기다리면 담당자가 수표를 보내주겠다고 하였다. 그러나 수표는 2012년 7월 17일까지 오지 않았다.
2012년 7월 18일 16:00경에 가게에서 Chilliwack Ford의 Toll Free 1-888-386-3366로 전화를 하였더니 한 남자 직원이 전화를 받았다. 그간의 사정을 짧은 영어로 설명을 하였더니 10여분간 듣더니 예는 영어를 못해 전화를 끊어도 별 문제가 없다 싶었는 지 전화를 끊어버린다. 같은 날 16:30분경에 Chilliwack Ford의 Toll Free 1-888-386-3366에 다시 전화를 하였더니 전화 받는 여직원이 담당자가 Marissa인데 그녀는 다음 날 9시부터 일을 하기 때문에 내일 전화하라고 한다. 이 이후로 Chilliwack Ford(45681 Yale Road, Chilliwack, BC, V2P 2N1)에 전화를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