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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주 예수 그리스도
작성자 유영    지역 Calgary 게시물번호 6660 작성일 2013-02-18 12:13 조회수 3090

[구주(救主) 예수 그리스도]

 

구주의 오심은 이미 에덴에서 예언되었다. 아담과 하와가 구주의 오심을 간절히 열망했으나 그들은 그를 보지 못한체 세상을 떠났다.  시대의 선지자들이 구주의 오심을 간절히 열망했으나 그들은  약속된 구주를 보지 못하였다. 그러나  때가 차매 하나님이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4:4)하셨다.  인류의 구주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는  인간의 형체를 입으시고  세상에 오신 것이다.  

 

1.예수 그리스도의 신분(身分)

 

 세상에 오시기전 본래 부터 그리스도는 어떠한 분이셨는가?  ( 1) 태초부터 존재하신 분이다(1:1;5:2). “테초에 말씀이 계시니라여기에 말씀 그리스도를 가르킨다. 그러면 언급된 태초 어느 시점의 시간을 의미하는가? 창세기11절의 태초보다 훨씬  이전의 시간을 말한다. 헬라어 성경 본문에는 태초”(in the beginning) 라는 어순중에서 the 해당하는 정관사가 빠져있다. 만일 헬라어에서 정관사가 사용되어 졌다면  그것은 어떤 특정한 시간의 지점이나 혹은 시작을 의미하는 것이된다. 정관사가 없이 1절에서 3절의 문맥에 들어 있는  어순(태초)에는 만물이 창조 되기전,어느 혹은 모든 다른 시작이 있기전의 상상할수 있는 가장  시간, 영원한 과거를 의미한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는 세상 만물이 창조되기 이전 영원한 태초부터 존재 하셨던 분이시다.  (2) 성부 하나님과 함께 계셨던 분이시다  * 운영팀.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3-09-17 0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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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영  |  2013-02-18 12:15    지역 Cal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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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1:1)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그리스도는 이 세상에 오시기 전에 성부 하나님과 계셨던 분이시다. 시간적으로 공간적으로 인격적으로 가장 가까히 아버지와 함께 계셨던 분이시다. 그러므로 아버지 하나님을 가장 잘 아는분이요 아버지를 가장 잘 대표할수 있는 분이시다. (3) 하나님이신 분이다(요1:1;빌2:6). “이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곧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시다. 성부 하나니님,성자 하나님,성령 하나님은 본질에 있어서 똑같은 신성을 소유하고 계신다. 개체는 세분이지만 신성의 본질에 있어서는 동일 하시기 때문에 삼위일체의 하나님이라고 부른다. 그리스도는 바로 2위의 하나님 이시다. (4) 창조주이신 분이시다 (요1:3) ”만물이 그로 말미 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것이 없느니라” 천지 만물을 창조하는 사업에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과 함께 참여 하셨다. 인간을 창조 하셨던 창조주께서 인간의 형체를 입으시고 이 세상에 오신것이다. 인간의 형체를 입으신 그 자체만도 그분에게는 얼마나 큰 희생이신가?
2.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신 목적(目的)
하나님이시며 창조주이신 그리스도께서 무엇때문에 인간의 육신을 입으시고 이 세상에 오셨는가?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오신 목적은 과연 무엇인가? (1) 아버지 하나님을 보여 주기 위하여(요1:18;요14:8-9) ” 그리스도는 하나님을 사랑과 자비(慈悲)가 많으시고 긍휼히 여기시고 동정이 많으신 분으로 나타내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참된 마음과 생각과 본질과 특성 을 나타내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다. 그리스도께서는 아버지 하나님을 인간에게 올바로 보여 주는 것이 필요 하였다. 왜냐하면 사단이 인간의 마음속에 하나님에 대한 그릇된 관념을 심어 주었기 때문이다. 마치 하나님은 엄격한 법관이나 가혹한 심판자 처럼 생각 하도록 곡해 시켜 놓았다. 하나님에 대한 이러한 그릇된 관념을 고쳐주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는 이 세상에 오셔야만 하셨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은 사랑과 자비가 많으신 분임을 알게 되었다. (2) 우리들의 죄의 댓가를 대신 담당 하시기 위하여(벧전2:24;갈1:4;사53:5-6)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로 당신이 받으실 대접(待接)을 받게 하기 위하여 우리가 받아야 할 대우를 받으셨다. 그리스도께서 당신과는 아무 상관도 없는 우리의 죄를 위하여 정죄 함을 받으신 우리로 아무 공이 없는 당신의 의(義)로 의(義)롭다 하심을 받게 하시기 위함 이었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로 하여금 그가 가지신 영생을 얻도록 하기 위하여 우리가 당할 죽음을 당하셨다. 모든 사람은 영원한 사망의 형벌(刑罰)을 받아야할 사형수 였으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그 죄의 대가를 대신 담당해 주셨다. 그래서 그리스도께서는 “세상 죄를 지고가는 하나님의 어린양” (요1:29) 이 되셨으며 온 인류의 구주가 되셨다. (3) 우리를 영원한 사망에서 구원해 주시기 위하여(눅19:10;요3:17;롬6:23). 모든 사람은 다 죄를 범 하였다(롬6:23) 하나님앞에 의인(義人)은 없으니 한 사람도 없다(롬3:10). 모든 사람은 다 죄인이다. 죄인은 죄의 값으로 영원히 사망을 당할수 밖에 없다(롬5:12).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심으로 우리로 영원한 사망에서 구원해 주셨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온 인류를 영원한 사망에서 구원해 주실수 있는 유일한 구주이시다. (4) 우리에게 생애의 모본을 보여 주시기 위하여(요13:15;벧전2:21) “그리스도의 생애는 하나의 완전한 모본이었다.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의 모본과 교훈을 통하여 언제나 인간의 도움은 하나님이시며 그의 믿음과 견고한 신뢰는 하나님안에 두어야 한다는 점을 인간에게 가르쳐 주고 있었다. 그는 우리 중 한 사람이되어 순종의 모본을 주시려 하셨다.이 일을 하시기 위하여 그는 인성(人性)을 취하시고 우리의 경험을 몸소 체험 하셨다. 그의 생애는 우리도 또한 하나님의 율법을 순종 할수 있음을 증거하는 것이다. 그리스도의 전반적인 생애는 우리에게 절대적인 모본과 교훈이 된다. 그리스도의 생애의 발 자취마다 우리가 본 받아야 할 생애의 모본이 담겨져 있다.
3.예수 그리스도의 지상 봉사
예수 그리스도는 이 세상에 오셔서 매우 아름다운 생애를 보내셨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지상에 오셔서 행하신 봉사는 어떠한 것 들이었나? 특별히 그의 봉사는 다음과 같이 세가지 측면에서 특징을 이루고 있다. (1) 가르치는 일이 었다 (마4:23). 그리스도의 교훈중에는 현세의 사물과 영원한 사물(事物) 곧 눈에 보이는 사물과 눈에 보이지 않는 사물 과의 관계와 일상 생활 가운데서 지내 보내는 일과 래세(來世)의 엄숙한 문제들이 포함되어 있었다. 그리스도는 진리(眞理)를 가르치는 일을 매우 중요시 하였다. 회당에서, 거리에서, 바닷가에서, 또 산에서 만나는 사람마다 영원한 사물이 담겨 있는 하늘의 진리를 가르쳐 주었다. (2) 전파 하는 일이 었다(마4:23). 천국복음을 전파하는 일이야 말로 그리스도의 최상의 과업이었다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마4:17)고 전파 하심으로 그의 공중 봉사는 시작 되었다. 천국복음을 전파하는 일처럼 중요한 일은 없다. 왜냐하면 천국복음은 곧 영생(永生)의 진리이기 때문이다. 오늘 우리가 이 놀라운 복음을 듣게 된것도 전파 하는 일을 통하여 이루어진 것이다. 전파 하는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롬10:14). 그러므로 천국복음을 전파 하는 일이야 말로 그리스도인이 해야할 최상의 사명이다. (3) 치료 하는일이었다 (마4:23). 크신 의료(醫療) 선교사이신 그리스도는 우리의 모본이시다..그는 병든 자를 고쳐 주셨으며 복음을 전파 하셨다. 그의 봉사 가운데는 치료하는일과 가르치는일이 밀접하게 서로 연결되어 있었다. 오늘날도 그 일들은 분리 되어서는 안된다. 그리스도는 병든 자를 고쳐 주셨고 마음이 상한 자를 싸매어 주셨다. 문둥이의 아품을 자기의 아품으로 인식 하셨으며 타인의 고통을 자신의 고통으로 삼으신 분이셨다. 낙심한 자에게는 소망을 심어 주셨다. 슬픈 자에게는 위로 함을 주셨으며 외로운 자 에게는 따뜻한 친구가 되어 주셨다. 수 많은 사람들의 몸과 마음이 예수 그리스도에게 치료를 받았다. 이처럼 그리스도의 지상 봉사는, 전도봉사, 교육봉사, 치료봉사,로 특징을 이루었다.이 모든 봉사의 목적은 인간 속에 잃어 버린 하나님의 형상을 다시회복시키는 일이었다. 이 얼마나 숭고하고 아름다운 봉사의 생애 였는가?
4.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
그처럼 그리스도는 이 땅위에서 숭고하고 아름다운 봉사의 생애를 사셨다. 그리고 끝내는 십자가 상에서 고귀한 피를 흘리시며 죽음을 당하셨다. 그럼 그리스도의 죽음은 어떠한 의미를 갖고 있는가? (1) 그리스도의 죽음은 대리적인 죽음이다 (갈1:4;고전15:3;고후5:14-15). 대리 행위 (a vicarious act)란 한사람이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또는 위(爲)하여 행하는 것이다. 그리스도는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돌아 가셨으므로 그를 대리자로 받아 드리는 어느 사람에게든지 그의 희생은 효과가 있는것이다. 그리스도는 자기 자신의 죄를 인하여 돌아 가신것이 아니다. 그는 죄 없는 분이시다 (벧전2:32;히4:15;요일3:5).성경에 기록된 대로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셨다 (고전15:3).우리가 받아야 할 형벌을 그리스도께서 대신 받으신것이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虛物)을 인함이요 그가 상(傷)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懲戒)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平和)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다 양(羊)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罪惡)을 그에게 담당 시키셨도다” (사53:5-6) .이 얼마나 감격 스러운 일인가? 그리스도께서 그대를 위하여 받으신 고난을 인하여 그대는 얼마나 감사함을 느끼는가? (2) 그리스도의 죽음은 속죄의 죽음이다 (마20:28;벧전1:18-19). 그리스도께서 당하신 죽음은 우리를 대신하여 받으신 대리적인 죽음만이 아니라 더 나아가 우리의 죄를 속죄하는 죽음이었다. 구약 시대에 개인이 범죄(犯罪)했을 때는 국가적인 속죄제(贖罪祭)를 하나님께 바쳤다 (레6:2-7;레4:13-20). 그런데 속죄를 위하여 드려진 수양이나 수송아지는 반드시 죽임을 당하여만 했었다.이처럼 그리스도는 온 인류의 죄를 속죄 하시기 위하여 희생제물로 죽임을 당하셨다. 그래서 그리스도는 “많은 사람의 대속물” (마10:28)이 되셨다. 그 누가 그리스도의 공로를 찬송하지 않을수 있겠는가? ”나의 죄를 씻기는 주의 보혈 (寶血)밖에 없네 다시 정(靜)케 하기는 주의 보혈 박에 없네 주 예수 흘린피 날 희게 하시니 귀하고 귀하다 주의 보혈 밖에 없네” (3) 그리스도의 죽음은 화목 제물로서의 죽음이다 (롬5:10;롬3:25;요일2:2;고후5:18-19).성경에서 화목(reconciliation)이란 용어는 하나님과 인간에게 적용되는 말이다. 범죄 하기전의 인간은 하나님과 직접 대면(對面)하며 교제를 나누었다. 그러나 인간의 범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관계는 깨어지고 말았으며 원수의 관계가 되고 말았다. 그런데 그리스도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인간은 다시 화목(和睦)하게 되었다. 그리스도는 화목 제물로서 하나님의 요구에 응(應)하셨으므로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영원한 화목의 관계를 맺게해 주셨다. 그리스도는 한 손으로 하나님의 손을 붙잡으시고 또한 손으로는 인간의 손을 붙드셔서 영원한 화목을 이루게 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공로를 통하여 다시 하나님과 교통할수 있는 특권을 얻게된 것이다.
본문(本文)을 통하여 우리는 이 세상에 찾아 오셨던 예수 그리스도를 연구해 보았다. 이 세상에 오시기 전의 그분의 신분, 이 세상에 오셨던 목적, 이 세상에서의 봉사, 그분의 죽음등을 살펴 보았다. 이 세상에 찾아 오셨던 예수 그리스도는 과연(果然)나와 어떤 관계가 있는가?
예수 그리스도는 그대와 나의 구주(救主)이시다. 이제 그대는 구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진실된 마음으로 영접함으로 영원한 생명을 소유하고 싶지 않은가? 감사합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것을 너희에게 더 하시리라”(마6:33). Return to the Bible Movement Calgary Branch Canada (403)807-3930 YOOYO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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