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시판 운영원칙 에는 “본 게시판은 자율적으로 운영되며 올려지는 모든 글들은 '건강한 여론형성과 활발한 의견 교환을 위해 '운영자 임의대로 삭제 혹은 수정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란 귀사의 운영 팀의 아주 바람직한 게시판 운영원칙이 있는데 올린 글에 대한 건강한 여론형성과 활발한 의견 교환 없이 삭제 하신 이유를 듣고 싶습니다.
2) 동포사회와 관련이 없고, 자신 의견이 없으며, 단순히 퍼 나르는 게시물 이라 안 된다고 하셨는데 제가 게시판 운영규칙 어느 조항위반 인지 알고 싶습니다.
필히, 좀 더 분명하게 교민과 어떤 글들이 동포사회와 관계없는 글들인지를 안내 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여 저와 같은 불상사가 다른 교포님께도 발생 방지를 위해서라도 꼭 좀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3) 정치적 성향이 따라 보는 관점에서 분쟁의 소지 있어 더욱 더 그렇다. 귀사는 “건강한 여론 형성 및 활발한 의견 교환”란 바람직하고 상식이 통하는 운영철학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게시된 글이 정쟁의 분쟁 대상으로만 결론을 내렸는가 묻고 싶습니다. 율곡선생의 역사적 교훈이 현실의 표현이라 생각은 안 해 보셨는지요.
운영 팀에서 어느 부분이 서로 성을 내며 다툴만한 구절이 있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귀사의 게시판 운영원칙은 이견이 있으면, 서로의 댓글들을 통해 좁혀 나가는 것이 목표가 아닌가 싶습니다.
4) 한국현실 즉, 곡간이 비워지고, 상식이 무너지며, 도리가 짓밟힌 시대임을 어느 기자가 이 율곡선생의 말을 빌어 위정자를 나무라며 나라 걱정하는 글이었습니다. 나라 사랑하는 모든 교민들 함께 의미를 나누고, 더 발전을 위한 대화가 필요하다 싶었습니다. 운영 팀에서 생각처럼 여러 댓 글을 통해 분쟁의 조짐이 보였다면, 유구무언 입니다.
겨우 145조회에 1댓 글을 보시고, 그 무엇이 그리도 급하게 경고도 없이 글 삭제하심은 운영 팀에서 앞서가지 않았나 싶습니다.
참고로 웹 “其國非其國 (기국비기국)”과 “팟빵직썰”로 검색 하시면 율곡 선생님이 하신 말씀과 내용을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