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경우는 영화 보기를 즐겨 하는데 영어가 부족해서 늘 영어 자막을 틀어놓고 봅니다.
그냥 모르고 지나갈 대사들도 영어 자막이라도 틀어놓고 보면 알게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영화볼때 많이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자막도 소리도 어떤 옵션이 있나 영화 시작할때 한번씩 전부 눌러 보는게 습관이 됐습니다.
소리는 DD5.1 이 대세고 심심찮게 dts 도 있고 스테레오등 외에도 여러 종류 들이 있는데 프랑스어 더빙 등이 많고 시각 장애인을 위한 동작 설명도 거의 모든 타이틀에 있더군요.
그러다 어제 본 영화에서 반가운 한글 자막을 봤습니다...한국에서 만큼 깔끔한 건 아닌거 같지만 그래도 영화를 몰입해 볼수있는 참 좋은 옵션이었습니다...적어도 제게는...
화이트 하우스 다운 이라는...백악관 테러에 관한 영화인데 작년 작품 입니다...블루레이 타이틀 이고...
처음에 자막 옵션을 보다가 영어 불어 서반어 등등 내려가다가 중국 자막도 눈에 띄이길래 혹시나 해서 내려보니 KOR 이 반갑게 자리잡고 있더군요.
한국에서 개봉해서 자막이 나온걸 그대로 입힌건지 여기서 만든건진 모르겠습니다...
그러기엔 2% 부족한거 같기도 하고...아무튼 뭐라도 반갑죠...
제가 사용하는건 블루레이 플레이어 인데 아마도 자막 옵션이 있는 거의 모든 플레이어 들에서는 모두 볼수 있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