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이폰 고장났을 때 임시로 쓰던 건데, 지금은 와이프가 씁니다. 4.5인치 스크린이라 iPhone 4S 크기고 휴대하기 편합니다. 성능은 iPhone 4S 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RAM도 1GB라 카톡 주로 쓰는 용도로는 무리가 없습니다. Youtube 비디오도 볼 수 있는 정도입니다.
이건 제가 쓰는 전화기입니다. 전 지난 달에 $320 주고 샀는데, 지금은 $240으로 내렸네요. iPhone 5S 보다 저렴하고 ($240 vs $499), 속도도 빠르고 (8 core vs. 2 core), 배터리도 크고 (3600 mAh vs. 1600 mAh), RAM도 커서 (2GB vs. 1GB) 주저 없이 샀는데,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LG나 Samsung 전화기에 딸려오는 잡스러운 쓰레기 앱들이 없는 것도 좋더군요. 유리는 Gorilla Glass 3 입니다. 차 키랑 주머니에 종종 같이 넣고 다닐 때도 있는데 흠집 많이 안 납니다. Waterproof 기능도 자전거로 출퇴근 하거나 캠핑 자주 하는 사람들에겐 유용할 것 같습니다.
노키아 Lumia 640은 저희 아버지처럼 날씨나 보고 사진 찍는 것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최적입니다. 윈도우폰이기 때문에 카톡 쓰시는 분들은 멀리하시고요. 100달러 가격 대에 이 만한 카메라 성능을 가진 전화기는 없다고 봅니다. 큼지막한 스크린에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원하시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Unlocked phone이라 모든 캐리어와 호환됩니다.
위에 두 전화기는 Telus랑 Koodo에 locked 돼 있기 때문에 아래 웹사이트 같은 곳에서 unlock code를 구매해야 다른 캐리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보통 $5-$7 정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