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출신으로 The War라는 밴드에서 하모니카를 연주하면서 실력을 인정받았구요, 이후 1976년 드디어 자신의 이름을 셀프 타이틀로 한 음반을 발표합니다.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는데요 그중 첫 세곡 (I Remember Home, 1/2/3)가 끝내주는 명곡입니다. 아래 유트브에 이 음반의 전곡이 수록되어 있어요.
The War는 The House of Rising Sun의 명곡으로 유명한 Animals 밴드의 리더였던 Eric Burdon이 탈퇴하여 만든 밴드입니다. 한국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꽤 좋은 곡들을 많이 발표했죠.
2년후인 1978년 우리에게도 너무나 유명한 Before The Rain 음반을 발표했구요, 또 2년후인 1980년에는 My Road Our Road 음반이 나왔는데 이것도 명반으로 손꼽힙니다.
특히 첫곡 My Road는 이후에 김현식이 '한국사람'이라는 곡으로 리메이크(약간 다르지만 거의 비슷하게 카피)하면서 더 많이 알려지게 되었죠. 리 오스카는 나중에 김현식의 '내사랑 내곁에'를 하모니카 연주곡으로 만들어 발표하기도 했구요. 조관우의 '늪'도 멋지게 편곡해 발표하는 등 한국과의 좋은 인연을 많이 만들어간 아티스트입니다.
My Road음반은 한국인 정서에도 딱 맞는 최고의 명반입니다. 음악 좋아하는 분들은 한번 찾아서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