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묻고답하기
유료광고)프루던트 이민.비자 Q&A- 오픈비자로 사업할 수 있나요?
작성자 행복     게시물번호 6234 작성일 2012-10-23 16:06 조회수 11562

        조현주  
캐나다공인이민컨설턴트
Notary Public for Alberta


Q.  오픈 워크퍼밋으로 캐나다에 사업을 할 수 있나요?

A.  최근 임시거주자 비자로 혹은 오픈 워크퍼밋을 가진 분들이 비지니스를 시작하시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물론  레지스트리 오피스에서 신청자의 영주권.신민권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일이 진행되므로 임시거주자가 비지니스 개설시 적법성에 대해서는 의심을 하지 않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오픈 워크퍼밋을 가진자가 캐나에서 사업을 하는것은 합법적이지 않습니다. 추후 Illegal Activity in Canada 규정으로 이민거절의 이유가 됩니다.   

 

Canada Business Corporations Act (S. 118(3))

"At least 25 per cent of the directors must be resident Canadians (if 25% of the directors is not a whole number round up to the nearest whole number). Where a corporation has less than four directors, at least one must be a resident Canadian (S. 118(3))".

 

일반적으로 캐나다에서 일을 하기위해서는 서비스캐나다에서 발행하는Positive Labour Market Opinion을 발급받은 후 이민국에 워크퍼밋을 발급받은후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경우 비자에 지정된 고용주에 이외 에 다른 직장에서 일을 하실 수 없고 고용주 변경시 엘엠오 신청 및 워크퍼밋 신청을 반드시 새로 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배우자가 풀타임 학생이거나, 캐나다에서 B 스킬 이상의 잡으로 일을 하거나 각 주정부 파일럿 프로그램(, 알버타주 롱홀 트럭드라이버)에 해당 하는 잡을 가지고 일을 하는 경우 그의 배우자 등은  Labour Market Opinion 없이 오픈 워크퍼밋을 특정 고용주에   제한을 받지 않고  고용주를 마음대로 선택하여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비자로 사업을 하신다면 고용주와 근로자의 관계가 성립되지 않기 때문에 오픈워크퍼밋로 사업을 하는 것은 불법이 됩니다. 따라서  캐나다에서 합법적으로 사업을 하려면 먼저 영주권자가 되시거나, 연방 혹은 주정부 비지니스프로그램 신청을 하시어 적격 판정을 받아서 정부의 허락하에 비지니스를 운영 하셔야 합니다.

 

단 합법적으로 캐나다에서 임시거주라로서 비지니스를 하고자 한다면 영주권자나 시민권자와 함께 크너쉽을 하시면 투자자로서는합법적입니다. 물론 투자자로만 가능하고 오픈비자 홀더가 투자하신 사업체에서 일을 하고자 한다면 회사와 고용계약을 맺으셔야 합법적입니다. 

 

Canada Business Corporation Act에서는 사업체 주주의 25%는 캐나다 시민권자나 영주권자 이어야 한다고 규정합니다.

그러므로, 외국인으로서 캐나다에서 비지니스를 하고자 한다면 먼저 영주권을 획득하여 비지니스를 개설하거나 혹은 최소 1명이상의 캐나다 시민권자 혹은 영주권자와 파트너쉽을 맺으시면 가능합니다.


정부가 정하는 합법적인 변호인이 아닌자가 이민 프로그램 안내나 이민 비자 관련 자문을 하는 것은 불법으로 규정되어 있으므로 (Bill-35) 반드시 상담자의  자격의 적법성 유무를 확인하심이 바람직 합니다.

 

Prudent Immigration Services
email: im.prudent@yahoo.com
tel : 403.402.2286 (9-5/Mon-Fri)

www.prudentimmigration.ca  

 


다음글 무단횡단은 벌금이 없나요??
이전글 [070] 어떤 전화기와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나요?
 
최근 인기기사
  소비자 탄소세 ‘역사 속으로’...
  내달 기름값 확 내려간다 - 소..
  앨버타, 총선 '태풍의 눈'으로..
  내달 캐나다 맥주값 인상 - 정..
  주정부, 압류 미국산 주류 대방..
  100만불 이하 주택 사면 세금..
  (CN 주말 단신) 로키산맥 눈..
  캘거리, 매매감소 및 재고증가에.. +1
  45대 연방 총선 투표 - 언제..
  캐나다, 종교기관 자선 단체 지..
  은행 잔액부족 수수료, 내년부터..
  주정부, 연방정부 앨버타 에너지..
업소록 최신 리뷰
저는 시엔드림을 통해 리나 리얼터님을 알게 되어 컨택하게 되었습니다. 첫 집을 구매하는 과정이라 궁금한 것도 많고 모르는 부분도 많았는데, 리얼터님께서 늘 신속하고 성의 있게 답변해 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시간 관계없이 친절하게 전화로 상세히 설명해 주셔서 안심할 수 있었어요.

가끔 연락이 잘 닿지 않거나 소통이 어려운 리얼터분들도 계신데, 리나 리얼터님은 늘 빠르고 정확하게 소통해 주셔서 정말 믿음직스러웠습니다. 집을 찾기 전, 저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우선순위를 정리하고 원하는 점과 고려할 부분에 대해 리얼터님과 충분히 대화했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딱 맞는 집을 빠르게 찾을 수 있었어요.

특히 인상 깊었던 것은 집 계약 과정이었습니다. 리나 리얼터님 덕분에 셀러 측과의 협상이 정말 효율적으로 진행되었고, 저희가 기대했던 것보다 더 좋은 조건과 가격으로 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었습니다. 협상 과정이 쉽지 않았는데도, 리얼터님께서 오후부터 밤 12시까지 실시간으로 셀러 측과 협상하며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내셨습니다. 이런 부분은 정말 리얼터님의 경험과 능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거라 생각해요.

무엇보다 리나 리얼터님과의 소통이 항상 원활했던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질문이 있을 때마다 빠르고 정확하게 답해 주셔서 과정 내내 불편함이 없었어요. 또한 리얼터님이 영어 네이티브이셔서 캐나다인인 제 남편과도 매끄럽게 소통할 수 있었던 점도 큰 장점이었습니다.

덕분에 첫 집을 정말 만족스럽게 구입할 수 있었고, 리나 리얼터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집 구매를 고려 중이신 분들께 자신 있게 추천드립니다!
묻고답하기 조회건수 Top 60
  찌든 석회질 제거 방법?
  밴쿠버에서 캘거리로 곧 이사갑니..
  070전화기가 갑자기 안됩니다!..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회계사, ..
  한국에서 캐나다로 $20~30 ..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