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묻고답하기
텍스리펀 환급 받았는데 도와주세요!!
작성자 R.D.     게시물번호 6707 작성일 2013-04-12 22:23 조회수 5934

2월말쯤에 혼자서 인터넷 보면서 텍스리펀 신청을 했습니다..

저는 T4가 두개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제가 파트타임으로 일한다고 사장님이 페더럴 택스는 떼지않고 CP랑 EI만 뗏습니다. 총 수입은 3000불정도 되구요..

두번째는 총수입이 9800불정도 되구요, CCP와 EI를 제외한 페더럴 택스만 880불 정도 떼었습니다.

저는 티포 둘다 신청을했는데..어떤분이 택스를 안떼도 수입이 3000불 이상되면 무조건 신청을 하라고 해서....첫번째 티포도 같이 신청하였습니다.

두번째 텍스때문이라도 돌려 받을줄았는데 오늘 통장확인해보니 리펀금액이 8불 들어왔더라구요 ㅜ 첫번째(페더럴택스안뗀) T4때문에 영향을 받은거지........ ㅜㅜㅜㅜㅜㅜㅜ 이럴땐 어떻게 해야되는지....... ㅜ 어디다가 물어봐야하는지...진짜 첫번째 티포때문에 결과가 이렇게 된건지..멘붕입니다. ㅜ ..

저와같은 경우가 있으신분 계신가요..어디다 문의를 해야하는지..텍스신청을 다시해야하는건지........곧 한국가는데 정말 걱정입니다.

정말 속상해요 ㅜ 열심히 일해서 그래도 환급 받을날만 기다리고 잇었는데...8불이라니........이런걸 도대체 어떻게 설명하고 어떻게 의논할수 있는지.... 도와주세요 ㅜ


painterjjang  |  2013-04-12 23:52         

수입이 있는 곳엔 정당한 납세에 의무가 있습니다.
T4는 본인이 신청 하는게 아니라, 고용주가 반드시 발급 해 주어야할 의무가 있는 겁니다.
수입이 얼마든 간에 T4는 반드시 세금 신고시에 정산을 위해 첨부 해야 하는 겁니다.
또한 세금환급은 원천 징수 한 부분에서 좀더 징수한 세금을 환급 해 주는겁니다.
더 내신 세금이 없는데, 누가 어떻게 환불을 해주겠습니까.

aaaa  |  2013-04-13 17:34         

총 수입이 13,000달러정도에 택스를 880달러를 띠었는데 8달러 리턴이라는게 상식선에서 이해가 안되는군요.
T4가 2개이고 그러면 둘다 신고하신거 잘하신거구요... t4상 수입이 1달러이어도 신고하셔야합니다. 세금 떼고 안떼고는 관계가 없구요.
이말은 T4가 발행이 되면 이유불문하고 신고 하시는게 맞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뭔가 계산이 잘못된거 아닌가 싶군요.

잘못되어도 걱정하지마세요. 정정신고하면 세월이 흘러도 돌려줄거 돌려줍니다. 한국 돌아가셔서 해도 되구요. 물론 이 경우는 인터넷으로 본인 어카운트에 로그인이 될수 있을 때의 이야기 입니다만...

이거 상식선에서 이해가 안되는건 어떻게 신고를 하셨는지 서류와 함께 봐야 알겠는데...

roktank  |  2013-04-15 09:14         

일단 두번째 T4의 경우 정상적인 급여 계산에 따라 사업자가 세금을 공제했으나 첫번째 T4의 경우 3000불 정도의 파트타임 급여는 얼마에 걸쳐 받은지 모르겠지만 그게 몇달에 걸쳐 받으셨다면 급여가 적기 때문에 세금이 부과되지 않지만 연말 소득신고시에는 기본율에 의해 계산이 되는 것으로 세금이 계산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정상적인 것으로 잘못된 것은 없습니다. 가끔 로인컴 인데 왜 세금신고후에 적게 돌려받거나 세금을 더 내야 하는지 하는 분들이 계시는 데요. 이건 급여를 받으실때 공제 여부에 따라 틀려지고 또 본인이 기본 세금 공제 금액(RRSP나 트렌짓 영수증 등등 기본 세율을 적게 만드는 것들)을 얼마나 많이 만드셨나에 따라 틀려집니다. 세금에 무조건이라는 건 없습니다. 다 법적인 계산에 따르는 것 뿐.

다음글 입국심사질문드려요(영어못하시는 어른분)
이전글 SAIT Business Administration
 
최근 인기기사
  속보) 오늘 10월 25일부터는..
  속보) 션 추 의원 “나에 대한..
  캘거리 다운타운, 무작위 공격으..
  전직 SAIT 농구 선수, 총에..
  죠티 곤덱 당선, 캘거리 사상 ..
  올 겨울 라니냐 영향으로 혹..
  소히(Sohi) 후보 시장 당선 ..
  빈곤층 늘어나, 난방이냐 음식이..
  앨버타 아직 4차 유행 끝났다긴..
  한인을 위한 한인에 의한 한인..
  역사적인 오클레어 건물 이동 -..
  [국민의힘 김석기] 백신접종 재외..
업소록 최신 리뷰
이민 생활중 여러 어려운 것들이 많지만 이곳 저곳 손을 보아야 할 집 문제도 만만치 않죠. 이곳 저곳 수리를 해야 할 일이 생기면 '얼마나 들어 가는지 또 얼마나 잘 할 수 있는지..' 등등. 또 집수리도 여러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보니 일을 종합적으로 상담하고 해나가기가 어려운점이 있죠.

이때 Home & House 레노를 통해 일을 상담하시고 또 진행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저희는 먼저 페인트 작업을 부탁드렸습니다. 페인트 작업도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며 또 얼마의 가격이 들어가는지 등 결정하기 어려울 수 있는 분야들을 친절히 상담해 주시고 또 최선을 다해 예술적인 감각까지 더해 완전히 새 집처럼 해 주셨습니다. 물론 쉽지 않는 작업을 가장 빠른 시간에 마칠 수 있도록 많은 노력도 해 주셨구요.

페인트 작업을 하다보니 천정에 얼룩이 있어 이 분야도 점검을 해 주셨습니다. 혹시 지붕이 새는지 아니면 다른 어떤 문제가 있는것인지 파악하기 어려운 문제일 수 있는데 오랜 건축 경험이 있으셔서 쉽게 그 원인을 찾아 작업을 해 주셨습니다.

비가 새지 않기에 천정에 단열재를 보충해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 이때도 예전에 건축한 집이라 단열기준이 달라 단열재가 낮게 채워져 있었고 또 오랜 시간이 지나 더 낮아져 있는 단열재를 현재 기준에 맞춰 주셨고 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높이를 체크할 수 있는 마크까지 부착해 주셨습니다. 오랜 건축 경험을 통해 25%이상 보온을 강화해 주는 작업을 해 주셨고 이와 더불어 얼룩도 처리를 해 주셨습니다.

지붕의 누수를 확인하면서도 단순히 누수를 확인하는 수준만이 아니라 오랜 시간 지나 추후 혹 누수가 될 수 있는 못까지 일일이 찾아 지붕 실리콘으로 방수가 확실히 될 수 있도록 작업해 주셨습니다. 물받이를 타고 쌓여 있는 낙엽들도 청소를 해 주셨구요.

이민 생활중 발생하는 집수리나 여러 분야의 작업이 필요하시다면 이 분들을 꼭 추천합니다. 내 일처럼 작업해 주시고 또 꼼꼼히 해야 할일까지 찾아내 도움을 주십니다. 어려운 시가 모두들 더욱 힘내시고 가정과 사업에 축복이 넘치기를 기원드립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작업해 주신 사장님, 감사드립니다.
묻고답하기 조회건수 Top 60
  찌든 석회질 제거 방법?
  밴쿠버에서 캘거리로 곧 이사갑니..
  070전화기가 갑자기 안됩니다!..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회계사, ..
  Canada Citizenship Ceremony일..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광고비 결제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