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묻고답하기
제가 국경가서 영주권 받을려고 하는데 가까운 국경이 어디에요?
작성자 쿠마짱     게시물번호 7488 작성일 2014-01-20 12:52 조회수 9138
그리고 어떻에 받아요?아시는분 있음 좀 가르쳐주세요.

광해  |  2014-01-20 16:12         

국경은 제가알기로는 Carway가 제일 가깝구요. 영주권은 그냥 가셔서 일단 칼웨이에서 영주권 때문에 통고할려고한다 하면 바로보내줍니다. 미국 국경에서또한 캐나다 영주권 받을려고 통과하는거다 얘기하면 잘안내해줍니다. 그럼 다시 칼웨이 국경진입하셔서 말하고 근처에 주차시켜놓고 들어가시면 몇가지 질문만 받고 바로 만들어줍니다.:)

soomindaddy  |  2014-01-20 22:02         

저도 Carway에서 두어달전쯤 받았고요,
캘거리에서 2시간반정도 걸려요...
여권이랑 서류 잘 챙겨가시고,
먼저 미국국경쪽으로 가셔서 랜딩하러 왔다하면 차대고 들어오라고 해요...
미국쪽 보더에서 여권 내고 좀 기다리면 바로 우회해서 캐나다로 돌아가라고 합니다.
캐나다 국경에 다시 들어서면, 몇가지 물어보고(총있냐 쇼핑한거있냐 등등)
랜딩하러 왔다하면 옆쪽에 차대고 또 들어오라해요...
여권이랑 서류 제출하면, 웨이팅룸 가르쳐주면서 기다리라고 해요...
사람 많으면 오래 기다리고 별로 없음 10~20분정도 걸리는거 같애요.
싸인하고, 영주권카드 받을 주소 확인하고....간단히 물어보고 끝나요...
마지막에 너흰 이제 영주권자다...라고 해요...그때 제일 감동..ㅋㅋ
나가시면서 사진 한방 찍으시고 돌아가시면 됩니다.
영주권 다 나온거 받으러 가는거기 때문에 친절하고 다 잘해주는거 같애요.
그래도 긴장은 되더라고요...
잘 다녀오시고 축하드립니다.

첨성대  |  2014-01-22 15:43         

이민 되신것 축하드려요. 즐거운 드라이브가 되시겠어요.

이민업무는 24시간이 아니니 시간 확인하고 가세요. 괜시리 3시간 운전하시고 다시 되돌아오는 불상사를 미리 방지하셔야하시니까요.

http://www.cbsa-asfc.gc.ca/do-rb/offices-bureaux/654-eng.html

되돌아오실때 Duty free 바로 앞에 있는 "Welcome to Alberta" 간판앞에서 기념사진찍고 오시는것 잊지 마세요.~~~

Uno11  |  2014-01-22 18:16         

저도 11월달에 랜딩하여서 엊그제 20일에 집으로 영주권 카드가 도착했어요.
랜딩하실때 이민국 오피서가 4주에서 6주 안으로 영주권 카드가 온다고 말해주는데요 그거 믿으시면 하루가 멀다하고 우체통만 뚫어져라 보게되실거예요.
저는 날짜를 세어보니 67일 만에 집으로 왔습니다.
CIC홈페이지에서 나오는 프로세싱 타임에 10일 정도 더하시면 집으로 올꺼예요!

다음글 핸드폰해지 질문있습니다
이전글 에드먼튼 Norquest college나 lethbridge college에 간호학 하시는 분 계신가요??
 
최근 인기기사
  연방 탄소세 환급, 15일 지급..
  첫 금리 인하에도 캐나다 부동산..
  (Updated) 재스퍼 비상사태 선..
  캘거리 콘도 급부상할까 - 새로..
  캐나다 부동산 전망 축소…앨버타..
  차량 안에 애완견 방치 사망, ..
  (CN 주말 단신) 캘거리 디어..
  캐나다인, “앨버타, 주는 것..
  산불로 앨버타 일부 오일샌드 석..
  스탬피드 기간 LRT 이용 급증..
  캘거리와 에드먼튼, 상반기 집값..
  주정부 공지) 정부 사칭 문자 ..
업소록 최신 리뷰
안녕하세요. 저는 캘거리에 온지 2년 7개월이 되었고, 장영석 법무사님의 도움을 받아 2022년 11월에 AOS로 영주권을 진행해 지난 주 금요일 영주권 승인 레터를 받았습니다. 1년 8개월만이네요.

저는 2022년 9월 CN드림을 통해 목회자를 위한 주정부이민 발표를 접하고, 장영석 법무사님과 연결이 되어 지금까지 달려왔습니다.

장 법무사님은 그동안

1. 진정성 있게 모든 진행 과정을 함께 해주셨습니다.
2. 꼼꼼하게 제출할 서류를 체크해주셨습니다.
3. 영주권 진행과정 중간 중간 어려운 문제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상담을 해주셨습니다.
4. 마지막으로 영주권을 받고, 연락했을 때 자신의 일처럼 기뻐해주셨습니다.

저는 그 누구라도 영주권을 진행하시는 분들에게(특히 목회자) 장 법무사님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영주권을 마치는 시간까지 동행할 수 있는 좋은 친구입니다.
캐나다 이민을 시도한 지 7년만에 EEBC로 영주권 승인받았습니다. 두 번의 거절, 세번 째 승인된거라 너무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영주권 승인받는 날 가족하고 부여잡고 펑펑 울었어요. 이게 뭐라고 그동안 몸도 마음도 고생만 했는지…. 막상 받아보면 별거 아니란 말이 이런거구나 싶으면서도 너무 고생했던 기억에 서러움도 올라오고 그랬어요.

이렇게 고생도 많이 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고 했던 건 제가 좀 무지하고 귀도 얇고 했던 것이 문제였던 것 같긴 해요 처음 지인 말만 듣고 찾아보지도 않고 덜컥 선택한 이민 회사를 잘못 만나서 저한테 맞지 않는 방법으로 이민을 신청했다가 거절 레터를 받았고 그 후에도 그 거절됐던 기록때문에 또 거절되고 했던 것 같습니다ㅠㅠ

다 포기하고 한국으로 돌아갈까 하다가도 여기서 벌여놓은 일들도 있고 한국으로 돌아가기엔 제 자존심도 있고 고민만 하다가 마지막이다고 생각하고 둥지이민을 찾았어요. 구구절절 제 이야기를 써서 신청서를 냈는데 당일에 연락오더니 바로 오라고 하셔서 진짜 그날 바로 만나고 계약까지 했습니다.

두 번 실패를 해서 반신반의도 했고 많이 따져묻기도 했는데 끝까지 친절하게 잘 알려주시고 친절히 안내해주셔서 믿음도 갔고요. 중간에 문득 걱정되서 푸념하듯 전화하면 다 받아주시고, 이메일을 보내도 꼭꼭 답변을 자세히 적어주셔서 불안함을 누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결국 영주권도 받았고요.

그간 고생하셨던 분들께 모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저스틴 법무사님과 매니저님께 특히 감사드리고요. 항상 친절하게 잘 처리해주신 모든 둥지이민 분들께 감사인사 다시 드리고 싶습니다. 이제 영주권 받았으니 걱정없이 저희도 미래를 계획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묻고답하기 조회건수 Top 60
  찌든 석회질 제거 방법?
  밴쿠버에서 캘거리로 곧 이사갑니..
  070전화기가 갑자기 안됩니다!..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회계사, ..
  한국에서 캐나다로 $20~30 ..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