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묻고답하기
차 뒷바퀴에서 쇠소리가 심하게 납니다.
작성자 aaaa     게시물번호 8082 작성일 2014-08-24 08:04 조회수 11348
제가 차에대해서 잘몰라서 도움좀 받고자 질문드립니다.

2년전쯤에 비탈진 울퉁불퉁한 곳(존스턴캐년에 차가 많아서 주차장이 아닌 곳에 주차를 하였었습니다)에 차를 주차하면서 조수석 뒷바퀴쪽에서 뻑 하는 소리가 매우 크게 들렸었습니다. 그리고는 집에 돌아오면서 갑자기 그 바퀴쪽에 브레이크 같은 것이 그냥 잡히면서 잘 안구르더군요. 집에 돌아와서 보니 타는 냄새가 매우 심했구요...
그 이후로는 잘은 굴러가는데 그 바퀴쪽에서 쇳소리가 심하게 납니다.
한 10키로 정도 갈때까지는 괜찮다가 그 이후부터 쇠소리가 심하게 나는데요...
고속도로에서는 ESC 가 안된다는 경고등까지 들어옵니다.
특이한 것은 쇠소리가 나다가도 운전중에 브레이크를 밟으면 소리가 안나고, 다시 엑셀을 밟으면 쇠소리가 납니다.

일단, 브레이크 패드는 많이 남아 있구요. 브레이크 잡힐때 이상은 느끼지를 못하겠습니다. 아시는 분이 그 바퀴를 분해해서 청소(돈지불함)를 해주었기에 잔돌멩이가 끼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현재까지 경고등 같은것은 고속도로에서 ESC 가 작동이 안된다는거 이외에는 특이사항은 없구요... 인터넷으로 이거저거 확인해보면서 가장 의심이 가는것은 사이드 브레이크쪽의 문제로 혹시 켈리퍼선이 예전에 끊어진거 아닌가 하는 의심이 가장 많이 가긴하는데, 제가 차에대해서는 백지상태라 도움을 받고 싶어서 이래 질문드립니다.

무조건 딜러샵에 가기에는 비용이 너무 들어서, 혹시나 고치실수 있는 분이 계시면 돈을 들여서라도 고치고 싶은데 차량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께 여쭤봅니다.

메일로 답변을 주실분께서는 nipark9@naver.com 으로 메일 주셔도 되구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영팀  |  2014-08-24 09:09         

뒷쪽 브레이크 시스템에 심각한 오류가 생긴듯 하네요. 더 타고 다니시면 큰 사고 위험이 있으니 곧바로 수리점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워런티가 끝난 차 같은데, 딜러십 부담되시면 집 가까운 정비소를 가시기 바랍니다. 상황을 보니 이렇게 질문을 올리고 답변을 받아서 해결될 만큼 여유있는 상황이 아닌듯 보입니다.

patrasche  |  2014-08-24 13:56         

켈리퍼에 문제같은데요. 켈리퍼에 작은 스프링 같은것이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으면 이 스프링이 눌렸다가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이 스프링 때문에 패드가 로터에서 떨어지게되는시스템인데요. 이 스프링이 고장 또는 고착(녹이슬어서 굳어버린경우)이 되면 패드가 로터에 붙어버린상태여서 엄청난 열과 냄새가 나오 심하면 불도 납니다. 이 부분 한번 확인해보세요. 바퀴와 패드만 떼어내면 확인가능한 부분 입니다.

잔소리  |  2014-08-27 14:07         

참고로 켈리퍼에 있는 스프링은 파킹브레이크 관련입니다. 풋브레이크를 사용시는 실린더를 감싸는 실이, 스프링역활을 해서 적정 갭을 유지하지요.
ECS의 주요 센서는 각각 바퀴에 있는 로터가 주요센서지요. ECS 진단을 좀더 확인하시려면, ECS를 OFF 상태에서 같은 문제가 나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OFF 후에 문제가 사라질시는 ECS 문제로 그때 판단하십시요

aaaa  |  2014-08-27 15:10         

답변 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일단은 뒷바퀴 패드가 로터에 너무 밀착되어서 생긴 문제같아서
뒷바퀴 패드를 분리해서 청소를 해주었습니다. (아는분께서 해주셨습니다)

일단은 운행을 해보겠습니다.

다음글 도움이 필요해요. 꼭좀 읽어주세요, 비자때문에 오늘 꼭 여권을 스캔해서 보내야 하는데 다운타운쪽에 여권 스캔핼만한곳 없을까요 ??
이전글 4살 남자 아이가 친구를 찾고 있습니다.
 
최근 인기기사
  연방 탄소세 환급, 15일 지급..
  첫 금리 인하에도 캐나다 부동산..
  (Updated) 재스퍼 비상사태 선..
  캘거리 콘도 급부상할까 - 새로..
  캐나다 부동산 전망 축소…앨버타..
  차량 안에 애완견 방치 사망, ..
  (CN 주말 단신) 캘거리 디어..
  캐나다인, “앨버타, 주는 것..
  산불로 앨버타 일부 오일샌드 석..
  스탬피드 기간 LRT 이용 급증..
  캘거리와 에드먼튼, 상반기 집값..
  주정부 공지) 정부 사칭 문자 ..
업소록 최신 리뷰
안녕하세요. 저는 캘거리에 온지 2년 7개월이 되었고, 장영석 법무사님의 도움을 받아 2022년 11월에 AOS로 영주권을 진행해 지난 주 금요일 영주권 승인 레터를 받았습니다. 1년 8개월만이네요.

저는 2022년 9월 CN드림을 통해 목회자를 위한 주정부이민 발표를 접하고, 장영석 법무사님과 연결이 되어 지금까지 달려왔습니다.

장 법무사님은 그동안

1. 진정성 있게 모든 진행 과정을 함께 해주셨습니다.
2. 꼼꼼하게 제출할 서류를 체크해주셨습니다.
3. 영주권 진행과정 중간 중간 어려운 문제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상담을 해주셨습니다.
4. 마지막으로 영주권을 받고, 연락했을 때 자신의 일처럼 기뻐해주셨습니다.

저는 그 누구라도 영주권을 진행하시는 분들에게(특히 목회자) 장 법무사님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영주권을 마치는 시간까지 동행할 수 있는 좋은 친구입니다.
캐나다 이민을 시도한 지 7년만에 EEBC로 영주권 승인받았습니다. 두 번의 거절, 세번 째 승인된거라 너무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영주권 승인받는 날 가족하고 부여잡고 펑펑 울었어요. 이게 뭐라고 그동안 몸도 마음도 고생만 했는지…. 막상 받아보면 별거 아니란 말이 이런거구나 싶으면서도 너무 고생했던 기억에 서러움도 올라오고 그랬어요.

이렇게 고생도 많이 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고 했던 건 제가 좀 무지하고 귀도 얇고 했던 것이 문제였던 것 같긴 해요 처음 지인 말만 듣고 찾아보지도 않고 덜컥 선택한 이민 회사를 잘못 만나서 저한테 맞지 않는 방법으로 이민을 신청했다가 거절 레터를 받았고 그 후에도 그 거절됐던 기록때문에 또 거절되고 했던 것 같습니다ㅠㅠ

다 포기하고 한국으로 돌아갈까 하다가도 여기서 벌여놓은 일들도 있고 한국으로 돌아가기엔 제 자존심도 있고 고민만 하다가 마지막이다고 생각하고 둥지이민을 찾았어요. 구구절절 제 이야기를 써서 신청서를 냈는데 당일에 연락오더니 바로 오라고 하셔서 진짜 그날 바로 만나고 계약까지 했습니다.

두 번 실패를 해서 반신반의도 했고 많이 따져묻기도 했는데 끝까지 친절하게 잘 알려주시고 친절히 안내해주셔서 믿음도 갔고요. 중간에 문득 걱정되서 푸념하듯 전화하면 다 받아주시고, 이메일을 보내도 꼭꼭 답변을 자세히 적어주셔서 불안함을 누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결국 영주권도 받았고요.

그간 고생하셨던 분들께 모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저스틴 법무사님과 매니저님께 특히 감사드리고요. 항상 친절하게 잘 처리해주신 모든 둥지이민 분들께 감사인사 다시 드리고 싶습니다. 이제 영주권 받았으니 걱정없이 저희도 미래를 계획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묻고답하기 조회건수 Top 60
  찌든 석회질 제거 방법?
  밴쿠버에서 캘거리로 곧 이사갑니..
  070전화기가 갑자기 안됩니다!..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회계사, ..
  한국에서 캐나다로 $20~30 ..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