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차에대해서 잘몰라서 도움좀 받고자 질문드립니다.
2년전쯤에 비탈진 울퉁불퉁한 곳(존스턴캐년에 차가 많아서 주차장이 아닌 곳에 주차를 하였었습니다)에 차를 주차하면서 조수석 뒷바퀴쪽에서 뻑 하는 소리가 매우 크게 들렸었습니다. 그리고는 집에 돌아오면서 갑자기 그 바퀴쪽에 브레이크 같은 것이 그냥 잡히면서 잘 안구르더군요. 집에 돌아와서 보니 타는 냄새가 매우 심했구요...
그 이후로는 잘은 굴러가는데 그 바퀴쪽에서 쇳소리가 심하게 납니다.
한 10키로 정도 갈때까지는 괜찮다가 그 이후부터 쇠소리가 심하게 나는데요...
고속도로에서는 ESC 가 안된다는 경고등까지 들어옵니다.
특이한 것은 쇠소리가 나다가도 운전중에 브레이크를 밟으면 소리가 안나고, 다시 엑셀을 밟으면 쇠소리가 납니다.
일단, 브레이크 패드는 많이 남아 있구요. 브레이크 잡힐때 이상은 느끼지를 못하겠습니다. 아시는 분이 그 바퀴를 분해해서 청소(돈지불함)를 해주었기에 잔돌멩이가 끼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현재까지 경고등 같은것은 고속도로에서 ESC 가 작동이 안된다는거 이외에는 특이사항은 없구요... 인터넷으로 이거저거 확인해보면서 가장 의심이 가는것은 사이드 브레이크쪽의 문제로 혹시 켈리퍼선이 예전에 끊어진거 아닌가 하는 의심이 가장 많이 가긴하는데, 제가 차에대해서는 백지상태라 도움을 받고 싶어서 이래 질문드립니다.
무조건 딜러샵에 가기에는 비용이 너무 들어서, 혹시나 고치실수 있는 분이 계시면 돈을 들여서라도 고치고 싶은데 차량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께 여쭤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