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묻고답하기
새집을 구매하려고 하는데 조언부탁드립니다.
작성자 광해     게시물번호 8475 작성일 2015-02-08 17:38 조회수 6378
집들을 알아보던중 새집이 좋을것 같다는 판단이 들어서
구매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여기 게시판을 비롯하여 검색을 해보니
새집관련해서는 리얼터가 필요없고, 빌더 변호사 이용시 보통 별도의
돈이 들어가지 않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집관련 지식이 미천한 저로써는
당장 새집구매가 일반집구매보다는 더 저렴하게 느껴져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쇼홈을 많이 돌아보고 거기서 바로 상담후 계약이 가능한걸로 알고있는데,
여러 조언이 필요합니다. 새집 구매하신분들 중 아무거라도 좋으니 조언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캘거리새내기  |  2015-02-08 22:20         

새집을 산 경험은 없지만..새집이 변호사비와 리얼터피가 없어서 더 저렴하다고 하셨는데..이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1. 일단 집살때는 리얼터를 끼고 사도 리얼터에게 내는 수수료 없습니다. 리얼터는 집을 매도하는 쪽에서 수수료를 받지요

2. 변호사비는 어차피 2000불 미만입니다. 집값을 고려했을때 ..결정을 흔들수 있는 큰 비용이 아니라 생각됩니다.

3. 새집은 5% GST를 내야 하는걸로 알고있어요..이건 액수가 꽤 크죠.

4. 새집은 집 구매후 추가로 돈들어가는 것들이 많을수 있습니다..팬스, 잔디, deck, bungalow일 경우 뒤에 거라지 만드는 것 등.....집 구매액 외에 추가로 들어야할 비용이 많을수 있습니다.

광해  |  2015-02-08 22:25         

좋은참고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삼겹살맛있겠다  |  2015-02-08 23:02         

새집에는 리얼터가 필요 없습니다.
보통 중고 집을 구매시 상대편 리얼터랑 서로 수수료를 나누기 때문에
살때는 따로 리얼터 비용이 들지 않지만
새집같은 경우는 빌더랑 상대 하는 거라서 수수료가 없는거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리얼터는 새집에는 거래를 안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gst 같은 경우도 같이 집 값에 포함이 되는데요
예를 들어서 60만불이면 보통 lot,gst 포함 가격입니다.
보통 새집을 계약을 하면 업그레이드 할지 안 할지
집 페인트 색, 가구 색 등등 이것저것 결정 할게 많습니다.
그리고 나면 정확한 새집의 가격이 나오고요
보통 업그레이드 하고 한면 가격이 예상보다도 조금 올라갑니다.
그리고 나서 가격이 마음에 안들면 계약은 파기 할수 있고요
그대로 진행을 하면 집 짓는데 10개월에서 1년정도 걸립니다

yellowboy  |  2015-02-09 16:24         

현재 집을 팔아야 하실 경우, 새집의 빌더에서 리얼터를 쓰면 리얼터 비용의 50%로 해주는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현재 집을 파시고 새집을 빌더로 통해 알아보신다면, 따로 님이 리얼터를 hire 할 필요가 없겠죠. 그냥 buy 만 하셔도 따로 리얼터 데려가실 필요없고요(당연히 빌더 입장에서 다른 리얼터에 수수료 줘야해서 이걸 싫어하겠죠). 변호사도 빌더 변호사쓰면 일반 변호사보다 싸거나 공짜입니다. 단 빌더 변호사는 빌더편이겠죠. 어디 빌더이신지 모르지만, 반드시 빌더리뷰를 잘 보시고 결정하시길. 보통 리뷰가 좋다고 평이 난 빌더는 Calbridge, Morrison, Homes by AVI.. 구글링 해보시면 리뷰 많이 나옵니다. 빌더후 1-2년은 집이 settle down 되느라 여러가지 문제들이 반드시 생기고요. 새집은 내가 lot까지 포함해서 모든 것을 내가 결정하는것이 대부분이나 spec home이라 하여 빌더가 업그레이드해서 팔 목적으로 짓는 것도 있으니 고려해보시고요. 보통 이런 spec home 들은 quick possession 으로 매물로 나옵니다. 단 spec home은 on going 으로 짓는것이라 집에 대한 색깔, 옵션 추가 등의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두번 새집 경험있는데 헌집보다는 좋은 선택이었던같고요. 단, 단점이라면 요즘 새커뮤니티 lot 이 작게 나옵니다. 좋은 결정하시길.

다음글 CPIM 나 PMP 자격증 준비하시는 분
이전글 [도와주세요, 급해요] 대상포진 통증 어디가서 도움 받을 수 있을까요?
 
최근 인기기사
  속보) 오늘 10월 25일부터는..
  속보) 션 추 의원 “나에 대한..
  캘거리 다운타운, 무작위 공격으..
  전직 SAIT 농구 선수, 총에..
  죠티 곤덱 당선, 캘거리 사상 ..
  올 겨울 라니냐 영향으로 혹..
  소히(Sohi) 후보 시장 당선 ..
  빈곤층 늘어나, 난방이냐 음식이..
  앨버타 아직 4차 유행 끝났다긴..
  역사적인 오클레어 건물 이동 -..
  한인을 위한 한인에 의한 한인..
  [국민의힘 김석기] 백신접종 재외..
업소록 최신 리뷰
이민 생활중 여러 어려운 것들이 많지만 이곳 저곳 손을 보아야 할 집 문제도 만만치 않죠. 이곳 저곳 수리를 해야 할 일이 생기면 '얼마나 들어 가는지 또 얼마나 잘 할 수 있는지..' 등등. 또 집수리도 여러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보니 일을 종합적으로 상담하고 해나가기가 어려운점이 있죠.

이때 Home & House 레노를 통해 일을 상담하시고 또 진행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저희는 먼저 페인트 작업을 부탁드렸습니다. 페인트 작업도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며 또 얼마의 가격이 들어가는지 등 결정하기 어려울 수 있는 분야들을 친절히 상담해 주시고 또 최선을 다해 예술적인 감각까지 더해 완전히 새 집처럼 해 주셨습니다. 물론 쉽지 않는 작업을 가장 빠른 시간에 마칠 수 있도록 많은 노력도 해 주셨구요.

페인트 작업을 하다보니 천정에 얼룩이 있어 이 분야도 점검을 해 주셨습니다. 혹시 지붕이 새는지 아니면 다른 어떤 문제가 있는것인지 파악하기 어려운 문제일 수 있는데 오랜 건축 경험이 있으셔서 쉽게 그 원인을 찾아 작업을 해 주셨습니다.

비가 새지 않기에 천정에 단열재를 보충해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 이때도 예전에 건축한 집이라 단열기준이 달라 단열재가 낮게 채워져 있었고 또 오랜 시간이 지나 더 낮아져 있는 단열재를 현재 기준에 맞춰 주셨고 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높이를 체크할 수 있는 마크까지 부착해 주셨습니다. 오랜 건축 경험을 통해 25%이상 보온을 강화해 주는 작업을 해 주셨고 이와 더불어 얼룩도 처리를 해 주셨습니다.

지붕의 누수를 확인하면서도 단순히 누수를 확인하는 수준만이 아니라 오랜 시간 지나 추후 혹 누수가 될 수 있는 못까지 일일이 찾아 지붕 실리콘으로 방수가 확실히 될 수 있도록 작업해 주셨습니다. 물받이를 타고 쌓여 있는 낙엽들도 청소를 해 주셨구요.

이민 생활중 발생하는 집수리나 여러 분야의 작업이 필요하시다면 이 분들을 꼭 추천합니다. 내 일처럼 작업해 주시고 또 꼼꼼히 해야 할일까지 찾아내 도움을 주십니다. 어려운 시가 모두들 더욱 힘내시고 가정과 사업에 축복이 넘치기를 기원드립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작업해 주신 사장님, 감사드립니다.
묻고답하기 조회건수 Top 60
  찌든 석회질 제거 방법?
  밴쿠버에서 캘거리로 곧 이사갑니..
  070전화기가 갑자기 안됩니다!..
  스몰 비지니스를 위한 회계사, ..
  Canada Citizenship Ceremony일..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광고비 결제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