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드림 캐나다 앨버타주 1등 신문

라이프

자유게시판

폭로 고발성 글에 대한 개인적 경험

작성자 philby 게시물번호 15755 작성일 2022-02-23 08:59 조회수 3975

 

개인적 문제나 거래상 생길 있는 분쟁에 대해서는 게시판에 글을 올린 적이 없다. 거래상의 분쟁은 BBB(Better Business Bureau) filing 해서 해결했다. 3 모두 아주 깔끔하게 해결되어 100% 만족한다.

 

게시판에 폭로 고발성 글을 올린 것은 어떤 한인단체의 부조리, 비리에 관해서 인데 단체에서 운영팀에 전화해 근거없는 비방으로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했다. 그래서 올린 글은 삭제 당했다. 억울하기 짝이 없었거니와(글 쓰는 지금 이순간에도 억울하다) 글이 삭제 당하면서 후유증이 컸다. 명이 나 하고 의절했고 사람은 CN드림 회원 탈퇴했고 CN드림은  쓰레기 신문이라고 떠들고 다니는 사람들도 있다.  

 

폭로 고발성 글이 올라왔을 쟁점은 쌍방의 말이 다르다는데 있다. 우리말 속담에안방에서는 시어머니 말이 옳고 부엌에서는 며느리 말이 옳다.” 했다. 그리고북망산천에 핑게 없이 죽은 무덤 없다.” 라고 했다. “내가 잘못했소라고 순순히 인정하는 사람은 명도 없다.

 

신문사는 수사기관이나 판사가 아니다. 쌍방의 말이 다를 증거제시 하라고 해서 흑백을 가릴 수 있 권한이 없다. 그것이 신문사의 한계다. 개인적 문제나 단체의 문제나 고발성 글을 올릴 신문사의 한계를 생각해야 한다.

 

상대가 글을 내려달라고 했을 내리지 않아도 되는 명분이나 증거가 있다면 모를까, 요구 무시하고 그대로 두면 신문사가 명예훼손 소송에 휘말릴 수있다. 글 올린 사람 입장에서는 억울하기 짝이 없으나 역지사지라고 신문사 입장도 생각해야 한다. 문제 때문에 신문사가 명예훼손 소송 당한다면 올린 사람 마음도 편하지 않을 것이다.

 

사족: 요즘에도 어떤 한인단체 상대로 소송중이다. 변호사가 10시간짜리라고 해서 가벼운 마음으로 진행중인데 법원 판결문 나오면 게시판에 올릴 예정이다. 법원 판결문 올렸는데 그 한인단체가 근거없는 비방, 사실무근이라고 운영팀에 전화 하지는 않을 것이라 믿고 있다.


10
0
watchdog  |  2022-02-23 15:26    
0 0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비즈니스를 상대로 불만이 있으면 BBB에 complaint 올리면 됩니다. 그러기 귀찮거나 모르는 분들이 이런 게시판을 이용하는 거겠죠. 시간낭비 에너지 낭비.

어떤 식으로든 여론을 만들어서 상대방을 골탕 먹이겠다 뭐 이런 의도로 장황하게 질질 끌어봐야 에너지 낭비입니다. 금전적 대미지가 크면, 변호사를 찾아가시고, 그렇지 않으면 BBB를 이용하시던가.
philby  |  2022-02-24 08:51    
0 0
BBB에는 분야별 review 와 rating이 있어 거래 상대 선택에 참고가 되어서 좋더군요.
aquamarine  |  2022-02-24 21:55    
0 0
저도 오래전 BBB의 도움을 받은 적이 있는데
120% 만족했구요, 강추입니다.

customer service에 전화, 이메일 모두 응답이 없다가
BBB에 리포트 했더니 득달같이 해결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