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연대가 유엔안보리 의장국은 물론 15개 안보리 이사국 모두에 천안함 조사결과에 의문이 있다는 내용의 문건을 보냈다.
한쪽에서는 유엔안보리 이사국들에게 천안함 침몰 사건이 북한의 소행이다 설득시키려고 노력중인데 한국내에서 이를 부인하고 의혹을 제기하는 서한을 보냈으니 안보리 이사국들이 볼때 얼마나 대한민국이 한심스러워 보일까?
참여연대가 안보리 의장국과 이사국에 보냈다는 8대 의혹과 6가지 문제점이라는 것도 어떤 과학적 근거를 가지고 문제를 제기했다기 보다는 그동안 언론에 제기되었거나 인터넷에 떠도는 이야기들을 종합한 것으로 반정부 여론조성을 위한 의혹제기에 불과한 것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그동안 참여연대가 활동한 모습을 보자면 진보세력과 연대해서 정부의 각종 국책사업은 물론 대북정책에 반대해 왔고, 민간단체의 대북삐라 살포를 비난하는 등 친북, 반정부 성향의 행동을 많이 해왔다.
시민의 힘으로 민주 복지 평화를 지향하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참여연대의 설립 취지와는 어긋나는 반국가적인 행동.. 이젠 그만하길 바라고
앞으로는 볼썽사나운 일들이 일어나지 않기만을 바랄뿐이다
>
그래서 저는 그런 용기있는 분들이 참 자랑스럽고 감사하다고 생각해요. 해바라기님처럼 한목소리만 한 사회를 지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이 다수이면 그 사회적 분위기가 어떤지 상상이 갑니다. 그리고 해바라기 님께 저를 포함해서 여러분이 댓글을 잘 안다는 이유는 님의 글에 화를 내거나 분노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소박한 생각을 존중하는 것이죠. 앞으로도 활약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는 북한 축구 잘하라고 마음으로 응원하고 싶습니다. 이것을 계기로 북한 사람들과 한사람이라도 서로 소통이 되어 앞으로 평화적 통일하면 좋겠군요. 북한 축구선수들도 유명해져서 유럽이 명문 구단에 선수로 뛰면 좋겠구요. 북한이 이렇게 \"자유민주세계\"에 노출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저는 그래서 고약한 남한 흡수 통일주의자죠.
개소리라는 점잖지 못한 용어를 사용해서 미안한데...... 웬간 해야지요. 으이궁~
Seriously?
I doubt if people outside Korea would care so much about the incident, given its relative insignificance. The BP oil spill is what\'s in every newspaper\'s headline, which is a real, global issue now in my opinion.
뭐니뭐니해도 코미디는 노벨평화상 주지말라고 집단 청원한 것이겠죠.
오죽하면 노벨상을 우습게 보지 말라고까지 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