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드라이브 여행 떠날 때면 항상 맨 먼저 들르는 곳 입니다. 이곳에서 커피와 아침식사세트를 사기 위해서지요. 예전에는 에너지 드링크도 준비했는데 이제 에너지 드링크 절대 안 마십니다.
이제부터는 장거리 운전할 때 조심해야 합니다. 알버타 주의 경우 도로교통법이 바뀌었기 때문인데요. 운전하면서 하지 말아야 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운전 중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는 것이 추가로 금지됩니다.
전화하기 (핸드프리는 제외)
텍스트 보내기
이멜하기
네비게이션 프로그래밍하기
게임하기
DVD 보기
화장하기
책 읽기
글씨쓰기
춤추기
과일 깎기
요리하기
카메라로 사진 찍기
스케치북에 그림 그리기
프렌치 키스하기/안아주기
거울보고 머리 빗기
쉬 하거나 응가하기
운전자가 운전하는 도중 이상과 같은 행위를 하다가 적발되면 알버타 주에서는 벌금 172 불 고지서를 받게 됩니다. 운전 중이라는 개념은 차가 가고 있거나 서 있거나 에 관계없이 시동을 켜 놓은 상태에서 프랜스미션 기어가 P 이외의 포지션에 놓여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알버타 주정부에서 얼마 전에 운전자들이 운전 중 오만가지 딴 살림을 하다가 사고를 낸 경우를 면밀히 분석해서 보고한 적이 있는데요. 예상과는 달리 교통사고를 유발한 최고의 <딴 살림>주범은 위의 금지 사례들이 아니라 바로…… <커피>였답니다.
Drive Thru 인데요. 편리하긴 하지만 없애야 한다는 여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차들이 기다리면서 기름을 연소하기 때문에 反환경적이라는 것이지요. 문제는 Drive Thru를 없애면 주차장을 엄청나게 넓혀야 하는데 그것도 쉬운 일이 아니라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행 중 산악도로를 주파할 sarnia 님의 애마입니다. 항상 웃고 있는 모습이 주인을 함께 즐겁게 해 주지요.
광고 아니니까 브랜드 로고는 못 본 걸로 해 주시고요.
크고 비싼 차를 모는 사람들보다는 연비가 높은 소형차를 모는 사람들이 존경 받는(?) 사회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제 차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입니다” 라든가 “BMW 750i 모는데요” 이런 말은 감히 쪽 팔려서 할 수 없는 분위기, 그런 자랑을 하면 해골이 빈 사람 취급을 받는 분위기…… 실은 벌써 그런 분위기가 형성되어가고 있기는 합니다. 혼자 살면서 8 인승 Yukon을 몰고 다니는 친구가 있는데 이런 말을 변명같이 하더라고요. “예전에 사고 나서 죽을 뻔 한 일이 있는데, 그 뒤로는 작은 차를 못 타서 흑흑……”
지구 온난화 속도를 조금이라도 늦추기 위해 너나 나돌아 다니지 말고 집구석에 처박혀 있으라구요?
그럴 수야 있나요? 언제고 떠나고 싶을 땐 떠나야지요 : ) 흠, 윤두병의 장편소설 제목 같군요.
순간적인 구도포착 기량이 돋보이는 작품인데요. 회색 가로등과 가로수의 부러진 가지의 묘한 조화가 그로테스크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도쿄 스시> 유명한 프랜차이즈입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맛대가리 없는 초밥 만들기 분야에서 기네스북에 오를 정도였지만 지금은 훨 나아졌습니다. 구색을 갖춘 스시 & 덴푸라 도시락이 10 불 (약 1 만 2 천 원) 정도니까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길과 구름, 그리고 하늘의 조화는 무엇을 프레임에 담고자 하는가가 아니라 sarnia 가 지금 무엇을 보고 있는가를 가감없이 반영하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평론가들은 sarnia의 작품에는 사람이 없다는 지적을 종종하는데, 작품에 사람이 없는 이유는 사람을 안 찍어서가 아니라 찍을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알버타주립대학교 (University of Alberta)입니다. 여기는 U of A 안에 있는 St. Stephan College 라고 하는 Theology School (신학대학) 이군요. 아무래도 실물보다는 사진이 나은 것 같습니다. 하도 조용해서 처음엔 교수들이 파업을 했거나 학생들이 다 짤린 즐 알았는데 지금 방학 중이라는 걸 나중에 알아냈습니다.
그럼 열심히 일들 하시고...... 당분간 제가 안 보이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저는 갑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햑명가>나 <수도사>는 될 수 없으므로 갑작스런 불편을 감당하기는 어렵겠지만, 북미 사람들 (한국 출신 포함)은 이런 나라 사람들의 모습을 보고 배워야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추천해주실만한 루트가 있다면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숙식은 어떻게 해결하실 생각이신지 알려주시면 제가 계획 짜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저는 일단 캠핑을 주로 하려고 합니다만... 저도 에드먼튼에서 출발입니다.
제가 선호하는 루트는 일단 드레이튼 밸리로 가는 39 번 주도를 따라 서쪽으로 가다가 남쪽으로 내려가는 22 번을 타고 록키마운틴하우스까지 내려갑니다. 록키마운틴 하우스에서 서쪽으로 가는 11 번 국도가 노스사스카체완 리버 크로싱까지 연결되는데 여기서 만나는 길이 아이스필드 파크웨이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아시다시피 남쪽으로 가면 레이크루이즈고 북쪽으로 가면 재스퍼지요. 제가 산에 갈 때 주로 선택하는 루트지요. 저는 이번에 퍼시픽-밴쿠버 쪽으로 가기 때문에 이 길로 가지는 않고 그냥 16 번 하이웨이로 재스퍼까지, 거기서부터는 5 번 하이웨이를 타고 불루리버와 캠룹스를 거쳐 코크할라 하이웨이를 타고 밴쿠버 쪽으로 갈 예정입니다.
왜냐??
캘거리에서 밴쿠버를 가려면 1 번을 타고 가는데 트래픽도 엄청많아 편도 1 차선이 시작되는 레이크루이즈부근부터는 짜증이 나기 시작하고 (특히 미국 번호판 달고 있는 느림보 캠퍼가 줄지어 감) 필드에서 골든은 길이 완전 꼬불꼬불인데다가 바로 옆에 있는 절벽에서 혹시 돌멩이가 떨어지나 잘 살펴야 합니다. 골든에서 레벨스톡까지는 산사태 눈사태 구간이라 눈사태 막으려고 만들어 놓은 동굴 일곱 개를 차례로 통과해야 하는데 조명이 어두어 눈이 피로할 수 있습니다. 새먼암에서부터 캠룹스는 길이 넓은데도 90 킬로 구간이라 속도조절이 애매한데 이 곳에는 항상 어딘가에 교통경찰이 숨어서 속도위반 차량이 걸려들기만을 기다리고 있지요.
여행떠나신다니 부럽습니다. 저도 로드트립이라면 입이 귀에 걸리는데.. ㅎㅎㅎ
저도 클립보드님, 그냥님을 부러워만 할게 아니라, 여름이나 가을쯤 여행을 떠나야겠네요... 재스퍼와 밴프를 거쳐서, 옐로우스톤과 그랜티튼까지 가보아야 겠네요... 여자 혼자 괜찮겠지요? ㅎㅎㅎ
엘로스톤, Grand Teton 좋지요. 여름에 남쪽으로 내려가는 건 생각 안 해 봤는데 힌트를 주셔서 고맙습니다. 2004 년 1 월, 5 번 주간고속도로를 타고 샌프란시스코까지 내려갔다가 온 적은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름에는 옐로스톤도 좋지만 옐로나이프나 Whitehorse 로드트립도 좋을 듯.
저는 개인적으로 \'남자 혼자\' 보다는 \'여자 혼자\'가 로드트립하는데는 유리할거라는 생각을 합니다. 어려움에 처했을 때 좀 더 빠르고 성의있는 도움을 받을 확률이 조금이라도 더 높을테니까요^^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논란의 여지가 많은 내용도 많겠지요. 다른 관점들과 부딪히면서 발생하는 파열음과 불꽃들이 부정적인 갈등요인보다는 긍정적인 활력소 역할을 하게되길 희망합니다.
여행 중이긴 하지만 당초 계획과는 달리 돌아다니는 것 보다 모니터 앞에 앉아 있거나 빈둥거리고 있는 시간이 더 많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