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드림 캐나다 앨버타주 1등 신문

라이프

자유게시판

[re]조국(한국)이 내게 해준게 뭔데...

작성자 쎄칸컵 게시물번호 6691 작성일 2013-09-19 18:03 조회수 3370

N wrote:저는 추천도 반대도 못하겠군요. 글보니 한인으로 열심히 사는 것은 좋지만, 자민족중심주의(ethnocentrism) 적인 냄새가 많이 나구요. 그렇다고 캐나다와 같은 다문화사회에서 한국적 전통이나 문화로 이 다문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분적으로 초민족주의(transnationalism)를 지지합니다. 

저도 김일성주의를 엄청 싫어하지만, 한국과 같은 민주사회에서 아직도 박정희주의를 고수하는 박근혜주의도 마니마니 싫어합니다. 권위주의적이고 전체주의라는 점에서 박근혜=김정은은 같은 수준입니다. 민주적인 역량이야 조선보다 한국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지만요.

===> 초민족주의 참 좋아 보입니다. 종교가 없다면 초민족주의가 보다 쉽게 널리 세상에 퍼질것 같은데요.... 아래 제시글을 올렸을 때 전 민족주의보다 '전체주의'를 보았습니다. 

남한이 민주역량은 높았지만 이맹박이래 소수를 위해 다수가 희생되는 쪽으로  가고 있다고 보여지지 않습니까? 특히 박그네정권이 더하면 더했지요. 그 민주역량은 다 어디로 갔을까요?

----------------------------------------------

"우리 동포들은 앞으로 캐나다 땅에서 영원히 한국계 캐네디안으로 살아  우리후손들을 위해서라도 백인계 이민자들 보다 모든 면에서  우수하고  근면하며  선량한 민주 시민으로 살아가는 자세를 견지할 필요가 있다그렇게 하는 것이 두고  조국을 위하는길도 된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다시   자각해야만  것이다."

캘거리 모 주간지에 나온 글입니다.    

위글에 동의하시면 '찬성'을 눌러주시고 동의안하시면 '반대'를 눌러주세요.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