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드림 캐나다 앨버타주 1등 신문

라이프

자유게시판

미 버지니아주 동해 병기법 통과

작성자 지니리니 게시물번호 7052 작성일 2014-02-07 08:23 조회수 3213

주미 일본 대사의 압력으로 화제가 됐던 버지니아주의 동해 병기법이 마침내 하원을 통과했다는 소식입니다.  단순한 통과가 아니라 81대 15라는 압도적 차이로 통과되어 버지니아주 한인들의 자부심이 대단하다는 소식이네요.
이미 상원은 통과됐고, 주지사도 서명할 것이라는 보도가 들리는 것을 보니 7월 1일 부터 일본해가 나오는 교과서엔 반드시 동해가 병기되어 나오게 됐습니다.  수고하신 '미주 한인의 목소리' 등 관계자 분들께 한인의 일원으로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일본의 대처를 보면서 느낀 것은 아무리 역사적 사실을 왜곡한 것이라도 정부가 국익을 위해 무언가를 한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대한민국은 '반크'나 서경덕 교수같은 민간단체가 주가 되어 한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민간의 역할은 한계가 있겠죠.

알버타주의 교과서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저의 아이들도 공부하는 세계지리에 일본해로 표기되어 있지는 않은지 궁금해졌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우리도 바꾸기 위한 작은 노력의 시작은 어디서부터 시작하면 될까요.

3
0
Mon  |  2014-02-07 12:44    
0 0
알버타 교육위원회에 이메일을 보내시면 어떨까여?
지니리니  |  2014-02-08 14:28    
0 0
Mon// 이메일 보낸는 것이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동해 병기법을 개인이 주장하려면 근거가 있어야 하고, 실질적인 자료를 제시해야 하는데 한 개인이 하기엔 쉬운 일이 아니죠. 이메일 한통으로 이루어질 일도 아니구요. 장기적인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직 아이들 책을 못봐서 어떻게 기술되어 있는지도 파악이 안되어 있습니다.
미국은 이제 버지니아 뿐만 아니라 다른 뉴욕주 등 다른 곳으로 확대되어져 가는 분위기라고 합니다. 우리도 한인회가 중심이 되어 하면 어떨까 생각해서 올린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