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어느 분이 글을 올리신 것이 생각 나 아무리 뒤져 봐도 찾을 수가 없군요.
회사에서 비슷한 또래의 외국출신 친구가 드럼헬러 쪽에 강가에서 낚시를 자주 하는데 재미가 있다고요. 원래 오늘 제차로 같이 가기로 했는데 그 친구가 발목이 좋지 않아 같이 갈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기계나 사람이나 오래되면 다 그렇게 고장이 나는가 봅니다.다른 주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앨버타주에서는 해마다 정기적으로 많은 호수에 송어를 풀어 놓아 시민들이 낚시를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양어장 낚시를 하는 것 보다도 싱거운 생각이 들어 조금 더 크고 넓어 송어가 겨울을 나고 자연적으로 번식을 하는 곳에서 낚시를 하려고 합니다. 카나나스키스 지역에도 좋은 곳이 많지만 체인레잌스나 남쪽의 페인레익등에서도 자연도 즐길 겸 주말에 가끔 나갔었는데 올해는 다른 곳으로 가보고 싶습니다. 저는 Pike 낚시는 별로 재미가 없습니다.
드럼헬러 지역이면 캘거리에서 한시간 반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곳이니 적당할 것 같습니다. 경험자들의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지도를 찾아 보니 혼자서도 갈 수 있을 것 같긴한데 정보를 얻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구입한 카메라 성능도 테스트할겸 가 보려고 합니다..
전에는 방송에서 보면 기껏 잡아서 다시 풀어주는 것이 이상했는데 이제는 저도 그렇게 되는 군요. 시작은 불교신자인 아내가 신신당부를 해서 마지못해 그렇게 했는데 이제는 그것이 더 자연스럽게 되었습니다. 고기가 먹고 싶으면 수퍼스토어나 다른 마켓에 가서 사먹으면 차에 냄새도 안나고 깨끗하고 경제적이지요.
혹시 제가 정보를 얻기 전에 먼저 갔다 오게되면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알버타 낚시꾼들에 인기있는 아래 사이트에서 관련정보 검색해 보세요.
http://www.outdoorsmenforum.ca/
그리고 자연 송어를 찾으신다면 캘거리내에 Bow강 또는 Glenmore Reservoir 에도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