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이사장 : 권영건)은 7월 30일(금) ‘제4회 세계한인의날’ 공식 홈페이지(http://www.koreanday.go.kr)를 개설하고, 오는 10월 5일(금) 10:00, 서울 쉐라톤워커힐호텔 비스타홀에서 개최되는 ‘세계한인의날’ 기념식 참가신청 접수 및 프로그램 안내, 행사의의 등을 담아 홍보한다.
□ 재외동포재단은 ‘제4회 세계한인의날’ 기념식에 참가를 원하는 신청자가 온라인 등록신청이 가능하도록 하여 신청절차를 간소화하였고,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송부하던 기존방식도 그대로 유지하여 신청자들의 편의를 배려하고 있다.
□ 또한 온라인 부대행사로 재외동포의 애국애족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온라인 사진전’과 ‘OX퀴즈’, ‘자랑스러운 세계한인을 추천해 주세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재외동포들의 면모를 쉽게 엿볼 수 있도록 했다.
□ 한편 ‘제4회 세계한인의날’은 ‘세계 속의 대한민국, 자랑스런 세계한인’이라는 슬로건으로 재외동포정책 세미나(10.4),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10.5), 환영 리셉션(10.5) 등의 공식행사와 함께 ‘2010 코리안 페스티벌’(KBS공개홀)을 연계행사로 개최할 예정이며, 세부행사 일정은 추후 재공지할 예정이다.
□ 2007년부터 개최되어 온 ‘세계한인의날’은 700만 재외동포가 한민족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높이고 재외동포의 세계적 활동과 소중함을 우리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된 국가 공식기념일이며, 매년 기념식에는 국내·외 거주 재외동포 및 재외동포정책 관계자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