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분들이 이곳 게시판에 글을 남기시면서"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캐나다 거주 동포 일동"이라는 사용하셨고
이에대해 Pamoramas 님과 Panatella님은 교민 전체의 의견도 아닌데 이런 표현은 적절치 못하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운영팀에서는 위 두분의 의견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이에 앞으로 임시명칭이라도 하나 만들어 사용하시기를 요청드리며 "캐나다 거주 동포 일동"이라는 표현은 사용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이런 표현을 또 쓰는 분이 있을 경우 동포사회 분열을 조장하는 것으로 판단하여 별도의 제재 조치가 있을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당신의 사고력 경악스럽네요.반대하시면 그냥 가만히 있으세요, 알리지는 못할망정 이런잣대는 여기가 아님니다. "라고 쓰신 baduk2님..
Pamoramas 님의 주장은 민주주의 사회에서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의견이라 판단되는데, 이런 다양한 의견에 대해 이렇게 민감한 반응을 보이시는 건 바람직해 보이지 않아 보입니다. 퇴진사퇴운동도 결국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들의 목소리에 부정적이고 감정적으로 대응했기 때문에 이런 사태를 자초했다고 보여지니까요
또 내사랑아프리카님은 "우리는 캐나다교민 전체를 대표할 의사가 전혀 없습니다. 우리 나름대로의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일동이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라는 쓰시고 또 밑에는 " 현재로선 수정할 필요가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명이 나가니까요. "라고 쓰셨는데 실명이 공개될기 전까지는<캐나다 거주 동포 일동>이라는 표현은 잠시 써도 된다는 뜻으로 해석이 되는데요, 잘못된 명칭이 특정 사유로 한시적으로 사용해도 무방하다는 주장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잘못된것이 발견되었거나 확인되었을때는 즉시 시정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Pamoramas 님께도 한말씀
이번 시국선언문 관련 글을 쓰신 분들이 애초에 실명을 감추려는 의도는 아니었는데, 쓰신 글에는 이름을 감추고 활동하는 '옳지 않다' 와 '정의롭지 못하다'라는 표현을 쓰신점은 적절치 않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