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드림은 어느 한인 신문보다 월등하게 높은 수준의 언론입니다. 무엇보다 웹사이트의 자유게시판은 어느 한인사회 언론매개체들보다 수준 높은 토론의 광장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씨엔드림에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중요한 현안문제들에 대해서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게시판에 주로 기독교인들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독교인의 한 사람으로 다른 종교인들, 무종교인들, 무신론자들, 등등께 미안한 생각이 떠나지 않았습니다.
얼마 전에 불교의 법륜스님이 캘거리를 방문했을 즈음에 잠간 불자 님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참으로 좋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법륜스님이 인과응보와 윤회론을 믿지 않는다는 말에 그 분에게 호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씨엔드림 자유게시판을 보시는 불자 님들께 부탁드립니다.
온 인류가 내세를 꿈꾸기 보다 현세를 충실하게 행복하게 사는 역사적 부처의 길(역사적 예수의 길과 동일함)을 나누어 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역사적 부처(후대에 만들어진 교리적 부처와는 180도 다른 원초적인 부처)는 역사적 예수처럼 종교를 창설하거나 교리와 형식을 만들어 사람들을 이분법적으로 정죄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습니다. 부처는 온 인류를 포용하는 우주적인 현자었습니다.
부처의 정신을 따르는 달라이 라마는 불자들에게 권면하기를 다른 종교인들을 불교로 개종시키려고 애쓰지 말고, 사람들이 각 자의 종교에서 심층적인 깨달음에 이르도록 도와 주라고 했습니다.
불자 님들, 이 자유게시판에서 만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