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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사고시 보험료 인상 조건?
작성자 그냥     게시물번호 6811 작성일 2013-05-14 17:41 조회수 7680
접촉사고로 인해 차 뒷범퍼 및 트렁크가 많은 데미지를 입었습니다. 경찰이 출동해서 리포트 작성했고 뒤에서 박은 차량의 운전자는 Careless Driving 티켓을 받았습니다. 제 과실은 없고, 피해가 상당해서 아무래도 보험을 통해야 할 것 같은데...

1. 본인 과실이 없는 경우에도 자기부담금(deductible)을 내야하는지?

2. 듣기로 크레임(claim)을 하면 본인 과실이 없어도 다음번 보험료 인상요인이 된다고 하는데요?

3.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roktank  |  2013-05-14 17:59         

뒤에서 와서 받은 경우 뒷차의 100% 과실이기 때문에 본인의 보험료나 기타 다른것에 전혀 영향이 없습니다. 그냥 보험처리 하시면 되구요. 디덕션도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부분은 잘 모르겠네요. 100% 상대 과실이면 보험료에 전혀 이상 없습니다.

운영팀.  |  2013-05-14 22:52         

상대편 과실이면 디덕터블(자손 부담금) 없습니다.

땜재~이  |  2013-05-16 12:31         

상대방 과실일 경우 상대방 보험회사가 지정한 정비공장으로 가서 수리를 하라고 할 경우가 많은데 다른 장비공장에서 수리를 받고 싶으면 자기가 먼저 디덕터블을 내고 나중에 상대방 보험으로 처리를 하면 그 액수가 수표로 돌아 옵니다. 여기 캐나다도 정비공장과 보험회사간에 여러 커넥션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똑 같은 사고라고 하더라도 보험으로 처리는 하는 것과 자비로 처리를 하는 것에는 수리가 하늘과 땅 처럼 차이가 나죠.그게 왜 그럴까요?

운영팀.  |  2013-05-16 14:39         

똑 같은 사고라고 하더라도 보험으로 처리는 하는 것과 자비로 처리를 하는 것에는 수리가 하늘과 땅 처럼 차이가 나죠 라고 쓰셨는데 무슨 뜻인지요?

자비로 처리하는게 더 저렴하다는 뜻인가요? 아님 보험으로 처리하는게 더 잘 고쳐준다는 뜻인가요?
전자라면... 자비라고 해서 더 싸게 해주는건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험회사에서도 수리비에 대해서는 상당히 꼼꼼히 챙기구요.
후자라면..이런 경우도 없다고 생각됩니다. 제 경험상 말이죠..

painterjjang  |  2013-05-26 22:20         

자기 과실이 없다면, 어떤 정비업소에 가도 디덕터블은 내실 필요 없습니다.
다만, 사고 처리가 끝나지 않은 경우 (누구에 과실인지 결정 나지 않은 경우)
에 딕덕터블을 내라고 하는 경우가 있지만, 결국에 과실이 없는 걸로 결정나면 보험사에서 돌려주던, 정비업소에서 돌려주던지 합니다.
상대방 보험사에서 원칙적으로 이리 가라 저리 가라 지정 할수 없고요,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에서 지정이 아니라 안내 해 주는 정비 업소는 있지만,
본인이 잘아는 곳이 있다면, 그곳으로 가면 됩니다.
내가 과실이 없는 것 같아도, 사고가 나면, 본인이 가입한 회사에 리포트를 하셔서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와 소통 하시면 됩니다.
인사 사고나 보험이 커버 되지 않을 만큼에 사고가 아니라면 상대방 보험사나 사람들과 따지거나, 열받고 싸울 필요 없습니다.
백프로 상대방 과실이인데, 수리 하고 싶지 않고 현금으로 받고 싶을때도 본인이 가입한 보험사와 이야기 하면 수리비에 70%를 수표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painterjjang  |  2013-05-26 22:32         

보험사와 정비업소간에 빅커넥션이 있습니다.
인텍이라는 보험사에서는 첫번째로 저희 회사에 지점으로 안내 해 줍니다.
저희 회사도 인텍에서 보내주는 고객들에게 최선에 써비스를 제공합니다.
인텍에서 저희 회사를 차버리면, 저희 회사는 문닫아야 하고 저도 구직을 해야 합니다.
해서 인텍에서 보내주는 고객이 인텍으로 저희 회사에 불평이 들어 가지 않게, 어떻해서는 고객을 만족 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특별히 잘 아는 곳이 없다면, 보험사에서 안내 해 주는 곳으로 가시면 나쁘지 않습니다.
적당한 로비로만 보험사에서 특정 공장을 몰아 주지는 않습니다.
품질이 떨어지는 곳엔 보험사가 도와 주기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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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집 구매로 인해 정신없이 진행하던 중, 이형훈(Jamie Lee) 인스펙터님께 타운하우스 인스펙션을 의뢰하게 되었습니다.

약 3시간 동안 집 안팎을 꼼꼼하게 살펴보시며, 옥상과 외벽, 차고까지 세심하게 점검해 주셨습니다. 모든 기계를 직접 작동해보며 문제 여부를 확인하셨고, 세탁기나 싱크대 아래의 사소한 물자국까지도 놓치지 않고 체크해 주셨습니다. 인스펙션 과정에서 발견한 모든 문제를 사진과 영상으로 기록해 주셨으며, 특히 첫 집 구매자인 저희를 위해 인스펙션이 끝난 후 집 관리 요령과 유지보수 팁까지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추후 제공된 정리된 리포트를 확인해 보니, 드론을 이용해 지붕 상태까지 점검해 주셨다는 점에서 다시 한번 그 꼼꼼함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옆집에서 지붕을 타고 내려오는 빗물이 우리 집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까지 세심하게 분석해 주셨고, 향후 10년 내에 발생할 수 있는 구조적 문제나 유지보수 시 고려해야 할 부분들까지도 조언해 주셨습니다. 이런 세심한 설명 덕분에 장기적인 집 관리 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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