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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마당 (자유게시판, 묻고 답하기)에 글을 쓸때 항상 보여지는 안내문구가 있습니다. 이번기회에 강조 차원에서 한번 더 옮겨봅니다.
자유게시판에 글을 쓰거나 댓글을 남기는 분들에 대해서는 운영팀에서 인적사항을 확인합니다.정보가 맞지 않는 회원은 글 쓰기 전에 수정해 놓기 바랍니다.
인신공격, 근거없는 비방이나 과장, 허위사실 유포등은 삭제 및 아이디 정지됩니다. 글 올리기 전에 위에 해당되는 내용이 있는지 점검 바랍니다.
상대에게 최소한의 예의를 갖추지 않은 글, 대화시 공격적이고 전투적인 성향의 글은 이곳에서 위화감을 조성하며 동포사회 분열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해당 글 삭제 및 아이디 정지됩니다.
추신) 비야냥, 조롱, 깐죽거림도 인신공격으로 간주됩니다. 특히 운영팀을 향한 인신공격은 운영방해까지 같이 합쳐서 경고없이 아이디 정지됩니다.
다른 회원이나 운영팀에게 보내는 쪽지도 게시판 운영원칙이 적용되므로 쪽지 보낼때 주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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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웃기네요.
조금만 리서치 해보면 Plug 가 common practice 라고 해도 the best & safest practice 가 아님이 확실합니다. 그리고 글쓴이가 보통 사람보다 higher safety standards 를 가져서 plug only repair가 이해가 안될수도 있는건데
그걸가지고 글쓴이가 근거가 없는 비방을 했다고 하기에는 무리죠.
오히려 운영진이 글쓴이를 향해 근거 없는 비방을 하며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며 "위화감을 조성하며 동포사회 분열을 초래할 가능성" 을 보이는군요.. 인민재판하듯이 떡하니 자유게시판에 이렇게 다시 한번 확인사살하는군요
운영진이 자꾸 과하게 intervene하는게 보기에 참 씁쓸합니다.
오히려 허위사실유포는 운영자가 하는게 아닐까요? 글쓴이의 safety standard로 보기에 plug repair는 성에 안차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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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ombiezombie 님께
글쓴이의 취향이나 기준이 높은것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러나 그런 이야기를 친구들에게 하는게 아니고 퍼플릭 장소에 올리고 업소가 문제가 있는것처럼 쓰는건 명백한 근거없는 비방입니다.
두개의 성능 차이는 분명 있지만 가벼운 펑크는 플러그를 쓰는게 비용면에서 절감되구요 여기서도 아직까지도 일반적으로 쓰고 있습니다.
글쓴이는 .. 글에서 분명이 '여기서는 사용도 하지 않는'이라고 썼는데 이건 허위사실입니다.
운영팀이 어떤 내용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했는지 답변 바랍니다. 답변 없으시면 귀하는 인신공격및 비방에 해당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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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로 수리했다고 사고가 난다는 건 근거없는 허위사실로 봐도 무방하며" using only a plug 는 plug + patch combination 보다 higher chance of failure 를 가지는게 당연하지요. 왜냐.. 더 적은 control 이 적용되니까요.
plug 가 most cost effective practice 이라서 industry accepted (not standard) practice인거지 the best & safest practice 보다 less reliable 한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plug + patch combination 보다 failure 확율이 높은것입니다. 전혀 근거없는 사실이 아니구요.
당연히 플러그 썼다구 사고 안일어나지요. 하지만 플러그 패치 조합에 비하면 Carries higher risk / chance of failure under the identical condition 입니다. 이 사실을 무시할수는 없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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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 분께서 알아보신 곳이 어떤곳들이 있는지 매우 궁금합니다. 운영자 분께서 쓰신들로 보면 무조건 플러그(지렁이)로만 하는거 같이 쓰셔서...
제 경험상... 저는 거의 패치로 했는데요. 한번은 고속도로가다가 바람이 빠지는거 같아서. 중간에 시골 정비소로 갔는데... 거기서도 타이어 빼고 장비로 휠도 빼고.. 패치를 붙혀주던데요.. 가격은 정확히 생각은 아나지만... 60불정도 했던거 같고 시간은 30분이면 끝나더라고요..
그리고 타이어 뺀다고 무조건 휠발랜스 잡나요? 윈터타이어 갈때 mr rube나 딜러샵가면... 휠발란스 안잡지 않나요? 제가 예전에ㅠ들을때 차량에 진동이 없으면 필요 없다고 들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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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러쉽내 정비소및 사설 정비소등을 알아보았구요.
중요한건...플러그타입이 아직도 캐나다에서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점
그리고 펑크 부위나 상태에 따라 플러그나 패치를 적절히 적용해 쓴다는 점입니다.
플러그 타입을 현재 안쓴다.. 그것 쓰는 업체는 문제 있다. 라는 식으로 실명을 거론하며 게시판에 글을 남기는건 게시판 원칙 위반임을 말씀드린것 뿐입니다.
노파심에. 운영팀에서는 플러그가 패치보다 성능이 동일하거나 우수하다고 한적 없습니다. 오해 없으시기 바라며 가벼운 펑크는 플러그가 더 간편하고 저렴하기 때문에 지금도 현장에서 많이 쓰이고 있다는 점이이번 논쟁의 핵심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끝으로. 휠 밸런스 내용은 불필요할것 같아 쓰지 않았는데요
전문가가 말하길.. 간단한 타이어 패치 수리할때는 타이어와 림에 분필 마크를 해서 다시 림에 체결할때 위치를 맞추어 하면 밸런스를 안보는 것도 현장에서 자주 쓰는 방법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렇게 위치를 맞추지 않는 이상 림에서 타이어를 떼면 휠 밸러스를 다시 체크하는게 원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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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는 사람들은 알고, 요즘 검색엔진들도 많아서 운!영!팀 에서 이렇게 적극적으로 한사람을 꼭!찝어 협박성 공지를 안올려주셔도 금방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판단은 당사자들이 하는거구요. 왜 운영팀에서 그 부분까지 선을 그으려고 하시는 겁니까?!그리고 이 사이트를 사용하는 한 개인을 운영팀에서 꼭!!!찝어서 협박성 공지를 올리시면 이 사이트를 사용하는 다른 분들 기분이 그리 썩!! 좋을거 같지는 않는데요?!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물 흐르듯 지나가면 서로 좋을 것을. 또 삼x에서 직접적인 설명도 올라왔구요. 이럴거면 그냥 자유게시판 or 묻고 답하기 란을 없애주세요. 운영팀에서 원하는거 만 보고 맛볼꺼면 저희들한테는 필요가 없지요.
건의합니다.
ps : 무서워서 이제 글도 못남기겠네요. 어떤 분들 처럼 자기소신 밝히고 아이디 영!구!정!지 당할까봐.
이제 저도 당하겠네요.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구요. 제가 피해 가야겠네요. 옛 말 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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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소신 밝히는것 언제나 환영합니다.
다만 이런 공개된 자리에서 상대의 실명을 거론하면서 이루어지는 인신공격, 근거없는 비방, 허위사실 유포는 절대 안됩니다.
CN드림 사이트는 캐나다를 대표하는 한인사이트중 하나이구요 영향력이나 파급력이 매우 큽니다. 아님 말고 식의 허위사실 유포로 피해받게 되는 상대를 생각해 주세요. 혼자의 생각. 지인끼리 주말에 술 한잔 기울이면서 할수 있는 이야기지만 이곳 게시판에 올리는건 완전히 다른 문제입니다.
상대방의 실명을 거론하면서 비판이나 불만의 글을 쓸때는 안내문구에도 있지만 허위사실, 과장, 근거없는 비방이 있는지 스스로 자가진단을 하는게 꼭 필요합니다.
몇년전 이야기인데.. 어떤 샌드위치삽에서 구인광고만 올리면 누군가 댓글을 달기를 '이 집은 매일 사람을 구하네..."라고 간단히 썼는데 그글 하나로.. 그 주인은 그날부터 밤잠을 못잤다면서 운영팀에 신고를 해 온적 있습니다.
여기에 별 생각없이 쓴 글, 무심코 단 댓글로 인해 누군가는 평생 잊지 못할 큰 상처가 될수 있고 누군가의 사업이 부당하게 손해를 입을수도 있습니다.
끝으로
이런 일만 생기면 광고주라서 봐주는거냐? 라는 항의가 항상 뒤따릅니다. 대부분의 비판, 폭로성 글은 CN드림 광고주 아닌 경우가 대부분이구요 설령 광고주라도 원칙대로만 처리하지 광고주라서 봐주고 편들어주는 일 절대 없습니다. 만약 그런식으로 독자와 동포들을 무시하고 돈벌이게 급급해 광고주만 옹호했다면 올해로 만 20년된 CN드림이 현재의 자리까지 오지 못했을 겁니다.
앞으로도 유사한 일이 발생했을때. 광고주라서 편들어주냐는 핀잔은 이제 그만하시고.. 대화의 주제, 핵심에 집중해 토론에 임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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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리페어글에서 핵심은 communication breakdown/failure between service provider and consumer 입니다.
Automotive repair service 특성상 public health & safety 를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만큼 리페어하는 타입이 두새가지라면 그 타입당 pros and cons / sensitivities & risks 를 advise 하는게 the best case 입니다. (그 업체가 안했다는거 아닙니다)
그렇다면 운영진은 원글의 글쓴이를 오해를 풀기위해 플러그 수리법과 alternative 수리법에 관해 사실만 적시하면됩니다. 어느 수리법이 나쁜거 아니다 그러니까 괜찮다 글쓴이가 괜히 오바하고 방방뛰는거다 와 같은 뉘앙스 안풍겨도 되는겁니다.
이미 원글의 댓글에서 plug 수리하면 코슷코타이어센터에서 서비스 거부한다는 사실과 현재 현업으로 일하고 있는분이
"펑크수리 재작업 빈도가 높은 경우는 일명 지렁이를 사용한 경우 입니다
단 가라지 정비시 타이어 탈착 장비가 없으면 고객에게 사후 문제점고지후 지렁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제가 일했던 캐나디언 정비샆에서는 지렁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라고 분명하게 plug only repair의 safety aspects 에 관해 의견을 달았음에도 운영진은 원글쓴이를 몰아부치죠...
"글에서 분명이 '여기서는 사용도 하지 않는'이라고 썼는데 이건 허위사실입니다." 라고요. 근데 원글쓴이도 누구한테 들은거 말할수도 있잔아요?
그렇다면 "플러그로 수리했다고 사고가 난다는 건 근거없는 허위사실로 봐도 무방하며" 라는 운영진의 의견도 false statement 아닐까요?
Plug repair -->> higher risk of failure -->> higher chance of car accident when a vehicle is in motion.
삼보오토가 unsafe practice 를 했다는게 아니라.
fibonacci님과 삼보오토간 clear communication 이 없었거나/fibonacci님이 까먹었을 가능성이 제일 높은 케이스죠.
Plug only 가 most widely practiced tire repair 인지 아닌지 quantitative 한 back up data 도 없이 주변 전문가(전문가의 기준은 뭐죠?) 말만 듣고 글쓰는것도 문제가 있지 않나요? Sample population이 skewed 됬을수도 있거든요.
"상대방의 실명을 거론하면서 비판이나 불만의 글을 쓸때는 안내문구에도 있지만 허위사실, 과장, 근거없는 비방이 있는지 스스로 자가진단을 하는게 꼭 필요합니다." Well... look up google regarding plug only tire repair. It is simply a budget friendly repair.
게다가 대놓고 따로 저격글 작성해서 공개처형 확인사살하듯이 하는건 좀 지나치다고 봅니다. 운영진은 경고 안먹나요?
"CN드림 사이트는 캐나다를 대표하는 한인사이트중 하나이구요 영향력이나 파급력이 매우 큽니다"
So that being said... you just executed public hang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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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가 누구든 자기소신을 말하면 모합니까?! 운영자가 생각하는 방향과 틀리면 언쟁이 시작되고, 나중에는 결국 승자는 정해저 있는데요?! 또한 지금까지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럴거라 조심스럽게 말을 꺼내봅니다. 이곳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각기 다른 생각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틀리던 맞던, 그것은 본인의 생각자유이고 개인의 선택이며 하나의 권리입니다. 삼x사건 하나만 보아도, 그것이 맞을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댓글을 보면 글을 쓰신 모든 분들이 일방적으로 자기의 생각을 작성한것이 아닌, 자기의 경험을 바탕으로한 생각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 하였습니다. 그것이 죄??인가요?! 그것이 틀린건가요?! 일반적인 수리면 어떻고, 정식이면 어떠며, 임시면 어떻습니까?! 그곳에 당연한건 없었습니다. 자기에게 처해진 상황에 비추어 최적의 선택을 하는 것일 뿐입니다. 근데 그 최적의 선택이 모두에게 다 똑같지는 않았을 뿐이구요. 근데 그것을 무!조!건 적으로 잘못이라는 판단하에 한사람을 콕!!! 찝어서 운영자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수리와 임시, 정식이 다르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이런저런 이유를 대며 공개처단 같은 행위를 하시는 것은 운영자와 언쟁을 시작한 사람의 최후를 보여주는 단편적인 예 라고 밖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결국 이 것은 운영자의 힘을 직접적으로 사용한 몇가지의 사례중 하나가 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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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irness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상대방 이름을 밝히고 accusatory comment를 남기려면 최소한 자기 이름이나 연락처를 남겨 오해나 불만을 해결할 수 있는 여지를 남기는 게 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진증거도 없이 주장만 남겨서 생기는 잠정적 피해에 대한 책임은 피하고, 서비스에 대한 불평만 남기는 건 service provider에게 불공평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warning 을 "public hanging" 에 비교하는 건 좀 비약 같습니다. 저도 heated debate를 하다가 여러번 경고를 받은 경험이 있지만, "public hanging"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수치스러운 경험은 아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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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eelasdf 님께
"작성자가 누구든 자기소신을 말하면 모합니까?! 운영자가 생각하는 방향과 틀리면 언쟁이 시작되고, 나중에는 결국 승자는 정해저 있는데요?! " 라고 쓰셨는데
CN드림은 게시판 운영 원칙을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결코 운영자의 생각대로 운영하지 않습니다.
원칙이 잘못되었으면 더 나은 원칙을 제안해 주시고 원칙을 잘못 적용되었으면 지적해주세요 원칙대로 적용한 내용에 대해 귀하의 생각과 방향이 틀리다고 해서 이런식으로 쓰시는건 동의할수 없으며 이런 대응이 언쟁을 유도하는거라고 생각됩니다.
보통 경고를 줄때는 댓글로 혹은 이메일로 안내를 합니다만 이번 사안은 아시는바와 같이 묻고 답하기 게시판에서 뜨거운 이슈가 되었고 (조회건수 3500건) 결국 나중에 해당 업체가 해명글까지 벌어지는 사태로 번졌던 큰 일입니다. 원본글을 쓰신 분은 첫 글로 끝나지 않고 댓글로 다양한 의견들이 개진됨에도 불구하고 이후에도 여러개의 댓글을 통해서 끝까지 해당업체와 운영팀의 조치에 문제가 있다고 주장을 했기에 좀더 강한 경고가 필요하다고 해서 부득이 평소에 전혀 쓰지 않던 방법을 쓴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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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펑크 수리에 대한 더이상의 논쟁은 불허합니다.
사안은 매우 단순합니다. 캐나다 현장에서 플러그를 쓰냐 안쓰냐의 문제였을 뿐입니다.
플러그와 패치 타입의 너무나 분석적이고 과학적인 전문가적인 분석과 소견은 이 논쟁에서 불필요합니다.
본건에 대한 내용은 운영팀에서 조사한 자료와 해당업체의 해명글로 충분하다고 판단됩니다.
해명글
https://cndreams.com/cnboard/board_read.php?bIdx=1&idx=13588&category=&searchWord=&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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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x에 대한 댓글들 보면 찬반이 나뉘어진 것처럼 서로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그 글을 보고 소비자가 판단할 문제입니다. 왜 무자비한 비방글이 문제가 있는건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굳이 얘를들어 구글이나 아마존만 보더라도 별1점 짜리 댓글이 수두룩한데 그걸 왜 조치 한 않을까요? 표현의 다양성입니다. 제목도 수정하시고 댓글도 삭제시키고 뭐 내꺼 내마음대로 한다라고 말씀하시면 차라리 수긍이나 되지 정말 쌍팔년 독재하시는 것 처럼 행동하면서 항상 중립이다라는 말은 솔직히 와닿지 않네요. 분명 잘하고 계시는 것도 많지만 잘 못하시고 계시는 것도 분명 있습니다. 사람이 완벽할 수는 없지만 운영다님은 조금 더 귀를 열고 마음을 여셔야 될꺼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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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을 이야기 하는것 좋습니다.
그러나 그 속에 근거없는 비방, 인신공격, 과장, 허위사실 유포가 있으면 운영팀에 제재를 가할수 밖에 없습니다.
독재가 아니라 철저하게 규정을 맞게 운영하고 있을 뿐입니다. 캐나다가 선진국이지만 일부 후진국들에 비해 법률이 구체적이고 집행하는데 상당히 엄합니다. 공원에서 술 먹다가 걸려서 큰 벌금 받고, 들어가지 말라는 입산 금지된 국립공원에 갔다가 벌금 먹었다고 해서 캐나다가 독재라고 하면 안되죠.
규정에 문제가 있으면 지적해 주시고 규정을 적용하는데 잘못된점이 있으면 그것만 지적해 주시면 됩니다.
끝으로 아직까지도 여전히 특정 업체를 감싸고 돈다고 비난을 하는 분들이 일부 있는데요
일단 이 업체는 광고주도 아니고 저와 개인 친분이 있는것도 아니라 운영팀에서 편들어줄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설령 친분이 있거나 광고주라 공정하지 못하게 편파적으로 행동한다면 그건 자기 무덤을 파는 거죠. 신문사 운영에 치명적인 독으로 작용할텐데 그정도도 모르고 편파적으로 행동할 만큼 바보는 아니므로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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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지 더 있네요
운영팀에서 관여하지 말고 그냥 두라는 의견도 일부 있는데 그렇게 되면 이미 게시판은 싸움터로 변하고 감정 배설구로 변해서 동포사회 분열을 초래하며 더러워서 누구도 더 이상 들어와 보지 않는 사이트로 오래전에 전락해 버렸을 겁니다. 규정은 있되 솜방망이 처벌식으로 넘어갔어도 그랬을거구요
규정은 명확해야 하고 위반시 강력하게 처벌해야만 동포사회에 유익하고 건강한 여론형성이 되는 사이트로 계속 유지될거라는 신념은 변하지 않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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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은 이렇네요...지렁이 방식도 패치방식 보단 덜 안전하겠지만 임시방편으론 괸찮겠지요..단 그건 임시 방편일 뿐...임시방편은 보통 개인이 캐네디언 타이어같은데 가서 개인이 스스로 고치고 나중에 정비소가는거지 왜 굳이 돈내고 정비소 가겠어요...임시가 아닌 확실히 고치고 안심하고 운전하려는 거 아니겠어요 그럼 다들 좀 더 안전한 걸 원하거나 정비소에서 what is the best, better and good way 을 종류 별로 가격 별로 설명해 주었우면 좋아을텐데.... 단지 쉽고 간단하게 고치고 고객은 믿고 사용하다 나중에 알게되어 뒤통수 맞은 느낌인거라 그런 거 같고....누가 잘못한 게 아니라 정비소에선 설명이 부족했던 거 같고...이왕이면 돈주고 고치면 돈 약간 더 내더라도 좀 더 안전하게 해주는 게 서로 마음에 좋지 않을가요 개인 스스로 하는 거라면 모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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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진 삭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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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machine 님꼐..
저희가 조사한 바로는 플러그타입은 임시방편으로만 쓰이는게 아닙니다.
임시는 펑크난 현장(도로)에서 고치는걸 말하구요 샵에서 고치는건 정식 수리라고 봐야죠.
샵에서 임시방편으로 수리할 이유가 없겠죠. 부품이 없거나 하는 경우 빼고는 말이죠.
현재도 샵에서는 간단한 펑크는 플러그를 많이 쓰고 있습니다. 임시가 아닌 정식 수리로 봐야하구요 바로 이것이 이번 논란의 핵심입니다.
어떤 타입으로 수리할지는 정비사의 판단에 맞기면 되구요
수리가 불가능한 (타이어 옆면 파손등) 경우 혹은 플러그를 쓰면 안되는 곳에 플러그를 썼다면 비난 받아야 겠지만 단순히 플러그로 수리했다고 수리한 사람이 욕을 얻어먹는건 부당하다는 게 운영팀의 입장입니다.
이제는 두개의 차이점에 대해 모두 잘 알았으니 앞으로 펑크시 각자 취향에 맞게 수리를 의뢰하면 될것 같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플로그 타입으로 충분히 수리가 가능한 가벼운 펑크이데도 더 비싼돈 내고 패치를 고집하는 고객이 몇이나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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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케리케님께..
“왜 무자비한 비방글이 문제가 있는건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라고 쓰셨는데요
비방과 비판은 엄연히 다릅니다. 그 차이점까지 여기에서 설명한 필요는 전혀 없겠죠
캐나다에 방문해 고속도로를 주행하다가 과속으로 경찰에 결렸는데 운전자 왈 "미국은 최고속도가 130~140인곳도 많고 독일은 속도 무제한도 있는데 왜 캐나다만 110km/H냐"고 항변하면 경찰이 해줄수 있는 말은 딱 한가지 뿐이겠죠 "여기는 캐나다입니다"
CN드림에는 이곳만의 규칙과 운영원칙이 있습니다. '여기는 CN드림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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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다시 고쳐쓰려고 지웠는데, 위에 캘거리야00 님이 남긴 글을 인용하려고 했습니다.
무자비한 비방글을 방치하는 게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처럼 생각하는 게 놀라워서요.
커뮤니티 게시판을 일베게시판 같은 꼴로 조장하려는 사람 같습니다.
규칙을 무시하고 무질서한 비방을 promote 하는 사람들은 강력하게 제재해야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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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mAjdLICN-S0
한국자동차 명장 등 기타 실제 자동차 업계 인지도 있는 많은분들이 터이어 씰 일명 지렁이 사용으로 문제된적 본적없고 문제없다네요
참.. 극단적으로 지렁이쓰면 터진다느니 대형사고 유발이라는 등
본인들 주장은 좋지만 자동차를 잘 모르시는분들도 많이 보는곳인데 몇몇 본인들의 일반화가 굉장하네요
저분들말씀대로면 캘거리 도로 아수라장 됬겠슺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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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히 참견하는것 같아 댓글을 달지 말지 고민하다가 많은 분들이 오해 하실까봐 한자 적습니다.
자동차 정비 현업에 종사중이구요. 2개의 GM딜러 2개의 Honda 딜러에서 근무 했구요.
GM Grand master Technician 이구요. Honda Platinum Technician 입니다. 현재 한 혼다 딜러에 시니어 테크니션이구요. 구구절절 적는이유는 주먹구구식으로 정비를 배우지도 하지도 않는 테크니션이란걸 알려드리고 시작하는게 조금이나마 믿음을 가지실까 해서 이구요. 4개의 딜러에서 10년넘게 일하고 있습니다만 지렁이 즉, Plug 를 안쓰는 샾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Patch만 선호하는 샾이 드물정도이죠. 뭐 이것도 샾 포어맨이나 서비스 매니져가 어떤걸 더 선호하느냐에 따라 갈리는데요. Plug 로 작업했을경우 재작업이 많은 이유는
Plug 작업이 빠르고 쉬워보이나 오히려 숙련도가 없는 사람이 작업했을경우 구멍의 절단면을 Plug 가 다 막지 못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Plug 를 할때는 Reamer 작업이 가장 중요한데요. 박힌 못이나 나사를 빼내고 리머툴로 구멍이 난부분을 최대한 원형에 가깝게 갈아내고 그후 Plug에 Tire cement 를 바르고 작업을 한후 삐져나온 부분을 칼로 깔끔히 도려내면 재작업 확률은 0%입니다. 지난 10년간 못해도 천개가 넘는 Plug 작업을 해봤지만 컴백이 오는 경우는 단 한경우도 없었습니다.
어떠한 방법이 더 좋냐 하는걸 따지고 싶은게 아니라 혹시나 댓글등을 보시고 Plug 방법이 무조건 나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을까봐 끄적여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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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의 숫자에 fibonacci sequence 라는 흥미로운 숫자의 전개가 있습니다.
1+1 =2
1+2 =3
2+3 =5
3+5 =8
5+8 =13
8+13 = 21
13+21=34
21+34=55
등등으로 숫자가 불어나가는 것입니다.
또한 주식 투자에 "fibonacci retracement"라는 것이 있습니다.
금년 3월 23일인가 주가가 폭락할 경우에 주식 가격의 최고 치와 최저치 사이에서 첫 단개로 주가는 38.20% 상승하고 그 다음 단계는 50% 상승, 제 3 단계에서는 61.80% 까지는 상승한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CM.TO 주식이 $115.96 이 최고 가 였는데 3월 23일에는 $67.52로 주저 앉았습니다. 첫 단계로 $86.02 (38.20%) 로 상승 할 것이고 그 다음 $91.74 (50%)로 오른 다음 $97.45 (61.80%) 까지는 오를 것이라는 주식 투자 방식이 있는데 실제 이렇게 이루어 졌습니다.
원글 다신 분의 닉네임이 하도 관심이 가는 닉네임이라 닉 네임에 관련된 숫자 전개와 주식투자 이론을 설명 드렸습니다.
재산을 fibonacci sequence 처름 불릴수가 있다면 모두가 백만장자가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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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 드림이 합리적이고 공연을 찾으려는 모습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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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코슷코 경험이랑은 완전 반대네요. 역시 코슷코가 최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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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일전에 있었던 일입니다. 타이어 펑크가 나서 CAA (도로긴급서비스)를 불렀는데 작업자가 와서 보더니 플러그(지렁이)타입으로 수리해 주고 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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