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자유게시판
에잇! 죽은 것은 쓰레기통으로…
작성자 외노자     게시물번호 17563 작성일 2023-12-09 07:19 조회수 598

오늘 트럭스탑에서 샤워를 하는데 치약이 다 떨어졌다. 힘을 주어 마지막 남은 걸 꽉 짜서 이를 닦았다. 완전히 비워진 치약 껍데기가 처량하다.

 

생명이 다한 치약통은 이제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다. 사람으로 치면 죽은 것이다. 나도 조만간 저 껍데기 신세가 되겠지. 난 이제 한 3분의 1 정도 남은 치약이다. 나도 저 볼품없는 껍데기처럼 점점 짜여지면서 추하게 변해갈 것이다. 서글프다.

 

점점 줄어드는 머리숱과 흰머리를 못 견디겠는지 아내는 한 달마다 나를 붙잡고 강제로 염색을 해 준다. 점점 늙어 가는 내 얼굴이 보기 싫은지 세수만 하고 나오면 강제로 자기 옆에 앉히고는 로션을 처덕처덕 발라 주고 마스크팩을 해 준다. 다 의미 없는 발버둥이다. 어떻게 해도 세월을 막을 수는 없다.

 

외모가 전혀 변하지 않으면서 생명을 다하는 것들도 많다. 예를 들어 건전지가 그렇다. 마침 그저께 써모스탯 에서 건전지 교체 표시가 나서 바꿔 끼웠다. 3년 넘은 시간 동안 소모된 건전지가 새로 바꿔 끼는 것들과 외관상 차이가 없다. 다 쓴 것과 새것을 헷갈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될 정도다. 사람도 건전지처럼 아름답게 수명을 다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개인적으로 조물주의 작품이, 특히 인간에 대한 결과물들이, 마음에 썩 들지 않는다. 아니, 애초에 죽음이라는게 존재한다는 것 조차가 너무 싫다.

 

처음 지구상에 생명이 등장하고 수십억 년간은 단세포 생물의 시대였다. 이들은 세포 분열을 통해 번식했다. 그저 환경이 허락하는 한 생명은 계속 분열해 나갈 뿐이었다. 그래서 이 시대엔 때가 되면 죽어야 한다는 수명이라는게 딱히 정의되지 못한다.

 

수십억 년의 세월이 흐른 후 다세포 생물이 출연했다. 그리고 섹스가 발명되었다. 성의 목적은 유전자의 다양성을 획득하기 위함이다. 다양한 유전자는 진화의 키인 돌연변이를 통해 환경 변화에 적응하여 생존 확률을 높이기 위함이다. 긴긴 진화의 역사 속에서 유전자의 다양성 확보는 엄청나게 유리한 것으로 증명되어 왔다.

 

그래서 암수가 만나 섹스를 한다. 섹스의 목적은 유전자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따라서 섹스를 하는 생명체는 죽어야 한다. 어느 정도 후손을 만든 암수는 더 이상 유전자 다양성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즉 다세포 생물의 죽음은 섹스의 댓가다.

 

다 짜여진 치약 껍데기를 보고 별 생각을 다 하고 있다. 주책바가지다. 아마도 요즘 끄적거리는 '결혼 출산 육아' 시리즈 때문이리라.

 

샤워를 마치고 면도를 한 후 애프터 쉐이브로션을 발랐다. 로션 병을 보니 얘도 죽을락 말락 한다. 그래도 얘는 내용물은 점점 비워져도 겉모습은 젊을 때 그대로네! 건전지처럼은 못돼더라도 최소한 로션 병처럼 죽어가면 좋으련만…

 

에잇! 죽은 것은 쓰레기통으로…

 

원본(사진과 함께 보기) https://nonsense-delusion.blogspot.com/2023/11/blog-post_28.html

 


2           0
 
다음글 Calgary Korean Cycling Club Allez에서 24시즌 팀원모집
이전글 정직하게 살기
 
최근 인기기사
  캘거리 2월 관광 성수기 온다...
  선샤인 빌리지에서 스키 타던 1..
  로키산맥의 도시들, 인력난에 주..
  트뤼도 총리 “앨버타인들은 잘못..
  여행을 떠나자) 세계 최초 국립..
  듀플렉스, 캘거리에서 인기 - ..
  캘거리 주택 착공, 사상 최고치..
  캘거리 SE 어번 베이, 핏불 ..
  1백만 달러로 살 수 있는 집은..
  밴프, 5월부터 주차 요금 인상..
  캘거리 아파트 2월 렌트비, 1..
  에드먼튼 52 공무원 노조 총파..
자유게시판 조회건수 Top 90
  캘거리에 X 미용실 사장 XXX 어..
  쿠바여행 가실 분만 보세요 (몇 가..
  [oo치킨] 에이 X발, 누가 캘거리에..
  이곳 캘거리에서 상처뿐이네요. ..
  한국방송보는 tvpad2 구입후기 입니..
추천건수 Top 30
  [답글][re] 취업비자를 받기위해 준비..
  "천안함은 격침됐다" 그런데......
  1980 년 대를 살고 있는 한국의..
  [답글][re] 토마님: 진화론은 "사실..
  [답글][re]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반대건수 Top 30
  재외동포분들께서도 뮤지컬 '박정희..
  설문조사) 씨엔 드림 운영에..
  [답글][답글]악플을 즐기는 분들은 이..
  설문조사... 자유게시판 글에 추천..
  한국 청년 실업률 사상 최고치 9...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