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acman님,
"집중력이 떨어지고 횡설수설하는 것 같다"는 말을 한 것이 인격모독, 인권침해라고 생각하셨다니 무척 소박하고 심약하신 사람인가 봅니다. 톡 치면 깨질 것 같은 유리그릇처럼 말이죠.그런데 제 솔직한 생각은 감정적인 판단이 앞서는 비겁하고 무책임하며 정신적으로 미성숙한 사람 같습니다.
왜냐면 신고라는 핑계로 watchdog은 "인권침해자"라는 레이블을 붙여 이 게시판을 이용하는 불특정다수에게 public accusation을 하고나서, 요구한 대로 운영자님이 댓글을 삭제하고 나니까 캡쳐한 내용을 삭제해서 다른 사람들이 뭐가 인권침해의 대상인지 판단할 수 없도록 증거인멸을 했죠. 이게 비겁한 행동이라는 근거입니다. 혹 이런 의도가 아니었다면, 그 증거자료를 다시 올려 놓으시면 됩니다. 만약 hvacman님처럼 저도 과민반응을 했다면 이런 주장은 libel로 public defamation 신고감입니다. 하지만 전 그렇게 할 일 없는 사람은 아닙니다.
무책임하다고 생각하는 근거는 자유게시판을 없애라는, 독재자들이나 할 수 있는 말을 해 놓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한 응답을 거부하고 있다는 거죠. 운영자님을 포함해서 여러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게시판을 없애버리라는 상당히 위협적인 요구를 해 놓고 아무런 얘기가 없으니 이게 무책임하다는 거죠.
그리고 hvacman님이 미성숙하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하는 행동이 너무 어린 아이 같아서입니다.
정말 신고를 하고 싶으셨으면 이 아래 보이는 운영자님 연락처 (cndreams@gmail.com)로 보내면 바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셨겠죠. 그런데 지금 하시는 행동을 보면, watchdog이란 사람에게 본인이 "무시당하고, 경멸당하고, 조롱당해서는 절대 안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공공연하게 보복을 하고 내 억울한 심정을 남들에게 호소하고 있는 것 같지 않습니까?
저는 사람은 그 누구도 근본적으로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hvacman님을 신고할 생각이 전혀 없습니다.
그러니 안심하시길...
그래도 공정한 것 좋아하시니까, 캡쳐하신 사진자료는 다시 올려 주시길 부탁드려봅니다.
이 정도는 상식이 있는 분이라면 이해하실 것 같습니다.
----------------------------------------------
아래 운영팀님께 답변드리는 제 게시글에 달린 댓글들 중에서,
위에 첨부드린 watchdog님의 인신공격성 댓글에 대해 운영팀님의 공정한 조치를 요청드립니다.
댓글을 달아서 구체적으로 적시한 타인을 비아냥거리고 무시하는 인격모독적 표현을 사용했으며,
신상 및 연령을 부당하게 연관지어 사람을 차별하는 글로써 타인의 인권을 침해 했다고 생각합니다.
....
못 배운 사람, 가진것 없는 사람, 몸이 불편하거나 마음이 아픈 사람, 나이가 어리거나 나이든 사람,
그 누구라 할지라도, 그 어떠한 이유로 해서도
무시당하고, 경멸당하고, 조롱당해서는 절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