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자유게시판
이 정도라면 크루즈 안 탈 이유가 없네
작성자 clipboard     게시물번호 17565 작성일 2023-12-09 16:43 조회수 1215

 

========

 

당분간 한국여행을 중단한다. 

터무니없는 항공료와 놀라울만큼 폭등한 현지 숙박비, 외식비가 여행지로서의 매력을 크게 감소시켰기 때문이다. 

 

봄 나들이 행선지를 유럽으로 정했다. 

10 여 일 정도 짧은 기간에 여러 나라를 돌아다닐 수 있는 이동수단을 연구하다보니 크루즈가 시간절약과 가성비 면에서 압도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숙소와 여행지를 스스로 짜면서 육로로 이동하는 자유여행자체가 귀찮아졌다.  

 

크루즈 초보자이니 가장 일반적인 서지중해 루트를 선택했다. 

에드먼튼에서 서지중해 크루즈 출항/도착지 바르셀로나로 가는 항공료는 에어캐나다 기준 서울인천행의 절반가격에 불과하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영국을 제외한 유럽행 항공료는 서울인천행에 비해 대체로 비슷하거나 비쌌는데 지금은 아예 더블로 역전된 상태다.

 

크루즈를 하려면 알래스카 크루즈를 먼저 하라는 조언이 있었지만, 글레이셔베이가 포함된 알래스카 크루즈는 크루즈 자체의 비용이 높아 출항도시인 밴쿠버나 시애틀에 살지 않는다면 차라리 그 돈으로 유럽 크루즈를 가는거와 별 차이가 없었다. 

AMA, 크루즈닷컴, 익스피디아 전부 알아보았는데 다 마찬가지였다. 

알래스카 크루즈의 항해전경이 압도적으로 뛰어나다는 건 인정하겠는데, 일단 알래스카 크루즈는 가을로 미루고 크루즈의 첫 시작은 서지중해의 잔잔한 봄바다에서 시작한다. 

 

선박과 일정을 확정하지는 않았지만, 코스타 사의 18 만 톤급 Smeralda 가 유력하다. 

코스타 사는 2012 년 크루즈 좌초사고로 33 명의 사망자를 낸 적이 있는 그 회사다.

선장이 구명정을 타고 먼저 탈출하는 바람에 코스타 사 뿐 아니라 선박국적지인 이탤리가 개망신을 당했었다.

당시 이탤리 토스카나 항만책임자가 구명정 위에서 변명을 늘어놓고 있는 선장에서 쌍욕을 해가며 배로 돌아가라는 명령을 내리기도 했다. 

 

바르셀로나에서 출항하여 칸느(남프랑스), 제노바(이탤리), 플로랑스-라스페치아 (피렌체, 이탤리), 치비타베키아(로마, 이탤리), 로마 출발 먼바다로 나가 전일항해 후  팔마데마요르카(스페인)를 거쳐 바르셀로나 출발 8 일 후에 다시 바르셀로나로 입항한다. 

 

기항지는 루트를 선택하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대체로 대동소이한 것 같다.  

기항지투어비용은 보통 CN 100 불 내외로 알래스카 크루즈 기항지투어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 

알래스카 크루즈의 기항지 투어가 비싼 이유는 빙하위에 기착하는 헬리콥터 투어와 고래를 보러 고속정을 타고 바다를 돌아다니는 whale watch tour 같은 게 있기 때문이다. 

알래스카 기항지 투어에는 개썰매와 같은 야만적인 동물학대투어도 비싼요금을 받으며 운영하고 있다. (역시 미국은 아직 멀었다) 

이에 비해 서지중해 기항지투어는 대부분 셔틀투어버스를 타고 기항지 인근 도시에 나갔다 돌아오는 일정이기 때문에 큰 비용이 들지 않는다.            

 

서지중해 크루즈 자체비용은 발코니객실 7 박 8 일 기준 CN 1,500 달러 (1 인) 정도다. 

맨데토리 봉사료가 하루에 CN 15 ~ 18 달러 정도 승선카드를 통해 등록된 승객의 신용카드로 자동차지되므로 CN 100 달러 정도의 별도비용을 추가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4 ~5 성급 호텔룸에 해당하는 선실에서 7 박하며 6 개 여행지를 잠자는 동안에 데려다주고 크루즈요금에 포함된 5성호텔급 정찬과 버페를 포함한 식사를 24 시간 아무때나 할 수 있는데다 브로드웨이급 공연을 매일 밤 관람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이 비용이 그다지 비싸보이지는 않는다. 

 

귀찮은 점이 있다면,

 

첫째, 정찬 레스토랑의 경우 두 번 정도 드레스코드가 있는 저녁식사가 있으므로 수트재킷과 타이, 구두, 원피스(성이 선택이 된 시대에 굳이 '여자의 경우'라고 특정하지 않는다) 정도는 따로 준비해 가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먼바다에서는 인터넷이 안되는데, 크루즈사에서 제공하는 선상 모바일 옵션은 인공위성 신호를 이용하므로 무척 비싸다. 모바일 옵션을 드링크패키지와 묶어서 판매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술을 마시지 않는 나같은 사람들에게 불리하다. AMA 나 익스피디아 고급회원이라면 선상 모바일과 드링크패키지를 저렴하게 득템하는 특전을 누릴 수도 있으니 잘 서치해 보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다.   

 

어쨌든 당분간,

 

태평양은 그만 건너가고 대서양을 건너가자. 

 


5           2
 
다음글 반포택 수퍼라이트 3인용 사계절 텐트의 추억
이전글 Calgary Korean Cycling Club Allez에서 24시즌 팀원모집
 
최근 인기기사
  2 베드룸 평균 렌트비, 약 $..
  캘거리 의료 종사자 지난해 급감..
  캐나다로 이민 원하는 나라 어디..
  캘거리 NW 주택가 총격 및 차..
  에어드리 헬스 센터 응급 진료실..
  에드먼튼 총격 사건, 4달 연속..
  CMLC, SE 뉴 아레나 잇는..
  앨버타 부동산시장 호황 올해도 ..
  캐나다 첫 금리인하 6월로 미뤄..
  주정부, 오타와에 앨버타 주 대..
  캘거리 뉴 아레나, 티켓 택스 ..
  캘거리 학생들, 트랜스젠더 규제..
자유게시판 조회건수 Top 90
  캘거리에 X 미용실 사장 XXX 어..
  쿠바여행 가실 분만 보세요 (몇 가..
  [oo치킨] 에이 X발, 누가 캘거리에..
  이곳 캘거리에서 상처뿐이네요. ..
  한국방송보는 tvpad2 구입후기 입니..
추천건수 Top 30
  [답글][re] 취업비자를 받기위해 준비..
  "천안함은 격침됐다" 그런데......
  1980 년 대를 살고 있는 한국의..
  [답글][re] 토마님: 진화론은 "사실..
  [답글][re]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반대건수 Top 30
  재외동포분들께서도 뮤지컬 '박정희..
  설문조사) 씨엔 드림 운영에..
  [답글][답글]악플을 즐기는 분들은 이..
  설문조사... 자유게시판 글에 추천..
  한국 청년 실업률 사상 최고치 9...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