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종이신문보기   업소록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자유게시판
연재칼럼-털보네 보험이야기_7)코로나 및 백신 부작용에 대한 보호?
작성자 Bolo     게시물번호 15113 작성일 2021-07-30 12:07 조회수 320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이번 컬럼에서는 현재 진행중인 코로나 사태와 백신 부작용에 대해 애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현재 코로나가 새로운 델타 변의 등으로 4 유행이 진행중입니다. 옆나라 미국에서는 외부에서 다시 마스크를 쓰는 법안을 캘리포니아, 콜로라도, 알라바마주 등에서 다시 실행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가 앞으로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 그리고 다시 코로나전으로 돌아가는게 불가능하게 느껴지고 있어 앞으로의 미래가 불확실하고 예측할 없게 되었습니다.

 

코로나가 터지고 나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과연 보험이 코로나로 인한 사망 또는 백신 부작용으로 사망한 부분까지 커버 되느냐 입니다. 제가 다행히 아직까지 코로나로 인해 사망하거나 백신 부작용으로 사망한 클라이트를 경험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클라이언트 중에 많은 분들이 주변에 코로나로 인해 가족 주변사람들이 사망했다고 얘기해 주셨습니다. 그래서인지 썬라이프에서는 코로나로 사망할경우 과연 보장금을 가족들에게 지급되는지 궁금해하신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씨앤드림에서도 가끔 분들이 보험에 안좋은 글을 쓰시거나 나쁜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것을 느꼈습니다. 그분들이 어떠한 이유나 경험으로 그런 인식이 자리잡혀있는지 모르겠으나 확실한건 한국과 캐나다에서는 다른 방식/절차를 통해 가입여부가 결정됩니다. 한국에서는 post claim underwriting방식을 대부분 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뜻은 가입자가 보험 신청을 하면 일단 승인 절차 없이 가입이되고 가입자가 사망하여 가족들이 클레임을 걸면 그때 승인절차를 걸쳐 보험 보장금이 지급되거나 거절됩니다.

 

캐나다에서는 먼저 승인절차를 거쳐 승인이 나게 되면 가입이 되는 겁니다. 신청시 질문사항에 거짓으로 답을 했거나 제외되는 부분/exclusion  (범죄 사망, 마약 과다 복용으로 사망)등으로 사망했을경우 당연히 클레임이 거절되지만 일반적인 사고, 자연사 그리고 코로나 백신 부작용으로 사망해도 보장금이 지급됩니다. 그이유는 가입시 건강상태를 기준을 두고 승인결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보험을 신청하여 승인을 받고 5년후에 암이나 다른 중대 질병으로 사망해도 보장금이 지급됩니다. 백신 부작용도 같은 맥락으로 적용됩니다. 백신 부작용으로 사망하여도 가입시 건강한 상태였다면 보장금이 지급됩니다.

 

생명보험은 현재 나의 나이와 건강상태에 투자하는 것이며 나와 가족이 제일 힘든상황에서 경제적인 안정장치 역할을 합니다. Financial Advisor 일을하면서 가족을 잃은 분들과 상담을 하다 보면 보험이 없었던 분들은 너무 후회된다고 얘기하십니다. 또한 어릴때부터 운동을 많이하고 군대도 수색대에 근무하며 이라크 파병도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보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거나 필요성을 못느겼습니다. 항상 건강에 자신있었던 저였지만 한국에서 겪은 오래된 음주 스트레스로 갑상선 판정을 받아 2013년에 제거 수술을 했습니다.

 

캘거리 이민자 여러분, 지금처럼 불확실한 상황에서 나와 나의 가족을 보호할 있는 방법을 확인해 보고 싶으시다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소광진 403-478-5030

카톡: kjsho

 


3           0
 
다음글 [부고 날짜 8월 4일] 한상윤 한글학교 전 이사장 별세, 장례식 8월 4일(수) 오후 3시
이전글 [교회동창회 139] 이 시대는 하느님을 믿는 “신자”(信者)보다 예수에게 솔직한 “참된 인간”이 더 절실히 필요하다!
 
최근 인기기사
  속보) 앨버타주 비상사태 선포 .. +4
  캘거리 시, 세 번째 보건위생 ..
  속보) 아마존 캐나다, 전국적으..
  주정부 공지) 카드 크기의 새로..
  속보) 코로나 확산, 캘거리 모..
  높은 가격, 집 세일즈 약화시킬..
  주정부 공지) 예방 접종 인센티..
  인셉션유, 기술 인력 키운다 -..
  속보) 주수상 케니, “주정부의..
  냉각 조짐에도 캘거리 주택 시..
  앨버타 시장 12명, 백신 여권..
  코로나 4차 유행, 코로나 자가..
자유게시판 조회건수 Top 90
  캘거리에 X 미용실 사장 XXX 어..
  쿠바여행 가실 분만 보세요 (몇 가..
  [oo치킨] 에이 X발, 누가 캘거리에..
  이곳 캘거리에서 상처뿐이네요. ..
  한국방송보는 tvpad2 구입후기 입니..
추천건수 Top 30
  [답글][re] 취업비자를 받기위해 준비..
  "천안함은 격침됐다" 그런데......
  1980 년 대를 살고 있는 한국의..
  [답글][re] 토마님: 진화론은 "사실..
  [답글][re]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반대건수 Top 30
  재외동포분들께서도 뮤지컬 '박정희..
  [답글][답글]악플을 즐기는 분들은 이..
  설문조사) 씨엔 드림 운영에..
  한국 청년 실업률 사상 최고치 9...
  공개 주의) yellowbird님의 댓글이..
 
회사소개 | 광고 문의 | 광고비 결제 | 독자투고/제보 | 서비스약관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연락처 | 회원탈퇴
ⓒ 2015 CNDrea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