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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 심포니 7번 A장조 작품92
5번과 6번이 발표 된 익년 도 39세에 빈은 프랑스군대에 포위되었다
이 말은 베토벤이 작품에 열중 할 수 있는 경제가 어려워 지을 말하려 한다.
귀족이나 돈 있는 사람은 도망 하 버려 귀족으로 원조를 받던 베토벤은
작품 활동을 덜 하게 되었다./
이러던 중 1811년에 시작하여 다음해 5월에 완성되어 1년 반만인 1813년 12월 에 빈에서 발표되었다
그리고 베벤은 하일리;겐스타트의 빌을 작성하고 자살을 하려다 다시 삶의 이념을 깨닫고
작품에 온 힘을기울여 완성한 제 7번을 이룩한 것을 보면 그의 음악의 남다른 광적인 열정을 볼 수 있다
이 때 신작 7은 잇달아 완성한 8번과 함께 초욘 되었고 활기있게 약동하는 생명력과 음악의 3대 요소의 하나인ㄴ 리듬이 지닌 역동감과 그 깊이 있는 아름다움을 담은 것이었다.
바그너는 후일 이곡을 보고 춤의 성화라고 극찬 했다고 한다.
이곡은 개성적인 아름다움으로 전곡을 일관한다.
빈 필하모니 연주한 푸르트벵글러 것이 단연 으뜸이라고 본다.
느린 템포 격렬한 감정 표현 영적인 기교의 지휘가 넘치는 지휘는 서주를 ㅇ퍼펙트하게 이끌어 가다가 계소되는 주부를 큰 스케일로 승화 시킨다.
2악장의 알찬것과 3악장의 즉흥적인 긴장이 서서히 열기를 더해가고 끝악장에서는
리듬의 향연이라고 할 만큼 율동적으로 고조 시키는 과정은 이를데 없는 형언하기 어려운 기막힌 솜씨다.
발터는 신선하면서도 생기있게 로멘틱한 아름다움으로
카라얀은 베를린 필하모니의 강한 장점을 살려 피부 깊숙히 파고 드는 음악을 구현 해냈다.
클렘페러 지휘는 중후하고 내면적인 표현이; 좋지만 격렬한 감정을 억제하는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조금은 후련한 맛도 있어야 한다는 후평이다.
빈 필하모니도 섬세하다.